CAFE

댓글

뒤로

성게 수정 - 세포질의 칼슘 증가 -> MAPK 불활성화 -> 유사분열 주기 회복

작성자*BIOLOGY*| 작성시간06.10.23| 조회수363| 댓글 2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여루 작성시간06.10.30 라이프사이언스 발생학책을 보면 성게의 수정시에 칼슘농도가 높아지고 그로 인해서 MAPK의 불활성으로 인해서 유사분열의 주기를 회복한다고 되어있어요. 분열하던것을 마무리 짓고 감수분열을 완성? 하는 정도로 보시면 될듯 합니다. 유사분열의 주기를 회복한다고 하는것이 꼭 M기로 들어가야만 되는게 아니라 전체적인 세포주기를 말하고 있는것 같네요. 수정시 시간이 조금 지나면서 단백질 DNA합성이 되는데 이것도 우선 M기가 일단락되어야 하는거잖아요. 부족하지만..이건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에요^^
  • 작성자 *BIOLOG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6.10.31 감사합니다~여루님 말대로 해석하니깐 이해가 되네요.. 정말 감사해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