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
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
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
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제목과 같습니다!
염색체 동원체판이 동원체와 같다는건 들었는데
그럼 중심절과 동원체는 동일한지 궁금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todanf24 작성시간 23.11.20 이게 번역상의 문제라고 했어요!!
키넥트코어(방추사가 부착되는 지역) 번역 시-> 방추사부착점, 동원체판, 동원체
센트로미어 (키넥트코어 구성하는 DNA영역) 번역시 -> 중심절, 동원체
로 번역을 해서 동원체라는 단어가 중복이 돼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동원체라 하면 방추사 부착점을 뜻한다 하셨어요! -
답댓글 작성자흑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11.20 음 그럼 동원체(방추사 부착점)과 중심절은 같은건가요????
-
답댓글 작성자todanf24 작성시간 23.11.20 흑호 강치욱 교수님 말로는
염색체의 부위 중에서 방추사가 부착하는 하는 그 부분 자체를 동원체라고 해요
그래서 그 복잡한 동원체(방추사 부착점) 중에서도 DNA부분만을 지칭하는게 중심절이라 하셨어요!!
그니까 중심절은 방추사가 부착하는 부분의 DNA를 말하고
동원체는 말 그대로 방추사가 부착하는 지점 자체를 나타내는 말이라 하셨어요 !! -
답댓글 작성자흑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11.20 todanf24 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