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입양 일기방

할아버지를 불러내다...! _ 결이

작성자류리|작성시간26.06.07|조회수136 목록 댓글 14

안녕하세요:)
우당탕탕 결이네 입니다.
좀 일찟 찾아와써요🤭



결이와는 여전히 출근 전, 산책과
퇴근 후, 산책을 하고 있습니다!

휴무 때는 해가 떨어지고 한번.
저녁 남편 마중겸 산책을 한번.

이 루틴을 지키고 있답니다.

요새 냄새 맡기 바빠 입에 흙을
묻히고 다니는 정결 군이에요!



지하철 역 앞에 엄마랑, 아빠가
항상 나오는 곳인 걸 알아서
안가고 뻐팅기고 있어요!
앉아서 남편을 기다리는데,
다른 두마리 강아지 산책하는 걸
보고서는 쫄아서 다리밑으로 들어오시는...

대체 유치원 강아지들응 좋아하는데,
산책하는 강아지들은 왜...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겁이 많은 결이는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한
경계심이 심한 것 같아요 ㅠㅠ

당연히 지하철 역에서 나올 줄
알았던 남편이 퇴근 길.
다른 루트로 지하철을 탔다가
지하철을 20분이상 기다려야해서
택시를 타고 온거에요!
저는 기다리면서 잠시 결이의
분리불안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결이 ... 아빠 못알아보고 뚫어지게
쳐다보다가 그제서야 반졌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이가 신이 난 나머지 아빠를 묶어버렸어요!

장난치는 모습이 너무 즐거워 보이죠 !


이렇게 저희가 있으면.
편하게 자는 결이인데,
아직 분리불안 교육이 큰 효과는 없지만
꾸준하게 루틴은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엄마 쉬는 날 일상도 같이 보여드릴게요!
우선 결이의 인형들을 꼬매주어요.
뒤에 결이 보시면 양파 장난감가지고 노는데
제가 인형 꼬맬 때, 아작! 내놨습니다^^

그리고 집안일과
결이의 켄넬 뚜껑 닫고 훈련!
켄넬뚜껑닫은 후에는 결이가
잠잘 때는 들어가는데,
하우스할 때는 안들어가서
밥을 켄넬안에서 먹게하고
간식도 안에서 먹게 하는 교육중이라
이제 하우스하면 몇번은 켄넬 안에 들어가더라구요!
익숙해지면 켄넬 입구를 닫아보려합니다😊

휴무 때도 틈틈이 나갔다 들어오길 반복하면
짖지않으면 보상하기!

잠잘 때, 2층에서 자기!

루틴을 지키기고 있습니다:)

처음 저희가 다 2층 올라와 있는데
낑낑 거리고 짖어서
원래 매트리스 깔고 이불 깔아주니
저희가 올라와도 낑낑거리지 않더라구요!
익숙해질 때까지만 이 환경을 유지하려합니다!

뒷다리는 절대 용납 못한다는 의지 !!!
대단합니다🤣


그리고 대망의 엄마, 아빠 없는 첫 주말!
노즈워크도 깔아주고, 펫밀크
백색소음 다 준비해놓고 출근을 했는데,
결이가 노즈워크하다가 중문을 가서 또 짖더라구요
우선 소리도 크지 않고, 엎드려 있다가 서있다가
짖지 않고 있다가 다시 크게 짖기 시작하면서
중문까지 열어버린거에요ㅠㅠ

신발들 난리에 너무 크게 짖어서
결국 친정 아빠를 소환...!
처음에는 주말에 유치원을 안가니
본가에 데려다 놓을까 생각했지만
그러면 분리불안 교육이 되지 않기에
아빠가 고생하더라도 주말에 왔다갔다하시면서
같이 교육을 하기로 했답니다.

저희가 나가고, 상황을 지켜보고 짖는다하면
아빠가 와서 좀 있다가
아빠가 있는 시간들도 줄여가기로 했어요.

가족이니까 같이 노력해보자고
부모님께서 말씀해주시는데,
가슴이 찡하더라구요...!🥹


아빠가 저녁 때까지 있어주고,
저도 기존 시간보다 일찍 퇴근하고,
택시타고 바로 집으로 돌아와 똑같은 루틴으로
산책을 나갔습니다!

그리고 중문앞에서서 안짖으면 보상.
현관문까지 나가서 기다리면서
짖는 소리가 안나면 들어가서 보상
또, 남편 마중나가면서 시간을 늘려
짖는 소리가 나는지부터 확인 후,
안짖으면 보상하고 남편을 조거 흥분하는 결이가
진정 되먄 보상! 반복하고 있어요.

중문앞에 있던 결이가
방에도 들어와 있기 시작했어요.
조금씩 결이가 잘 따라와주고 있답니다!

아직 신난 결이랑 공놀이!
아빠가 있을 때도 공을 던져주면 가지고
던져달라고하는거에요!
저희 있을 땐 공을 안주고 혼자 놀았는데
제가 뺏어서 몇번 던져주니
던져달라고 가지고 오더라구요!

그리고 기절한 결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이게에 아직은 익숙한 환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매트리스를 깔고 제까 긴 배게로 사람이
있는 것처럼 해놨어요.
어제 남편과 저 둘다 2층 침대에서 자기
성공 !!!!

오늘 출근 전,
옷을 입고, 바로 안나가고 결이랑 놀아주고,
(아침 산책 후)
배게에 남편이 있는 척 안아주고,
나와봤는데요!

어제는 남편이 있는데도
제가 나가니 짖었다 하는데
오늘은!!!

남편이 위에서 자고 있는데도
저렇게 잘 자고 있답니다.

남편이 최대한 늦기 출근하겠다고 해서
나가기 전 똑같이 노즈워크 깔아주고,
오래 씹을 수 있는 껌을 노즈워크에 숨겨놓으니
먹지를 않아서 바닥에 두고 나가기로!!

그리고 지켜보고, 짖으면 다시 아빠 호출하기로!

이렇게 하다보면 결이도 루틴에 익숙해질거고,
혼자 있는 시간에도 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알아보니 결이는 보호자와 분리 되는 것과
혼자 있을 때 무서움이 극도로 높은 것 같더라구요.

당분간은 최대한 익숙한 환경 보존과
온 가족이 합세 했으니.
결이가 이 마음을 알아주고,
혼자서도 잘 지내고, 엄마아빠가 돌아올 곳은
결이밖에 없다는 것을 알게 해줄겁니다!

결이는 정말로 저희 아들이라 생각하고,
키우고 있으니까요!


팅커벨 칭구들 모두
좋은 가족들을 만나길 바라며-

결이의 멋진 개린이 성장을 응원해주세요!!
이상 우당탕탕 결이네였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류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아직 애기라 엄마아빠 찾을 시기긴하죵 ㅎㅎㅎ
    멋진 개린이로 성장한다면 엄마아빠를 안보고 놀기만할수도...🤣🤣
  • 작성자루~루나 | 작성시간 26.06.08 울 결이가 지극정성 엄빠로도 부족해 온 가족을 총동원할 모양이에요 ㅋㅋㅋㅋㅋ
    선뜻 와주신 할아버님 감사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류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온가족 비상입니다 ㅋㅋㅋㅋㅋ
    부모님도 가족이니까 같이 노력하자해주셔서 더 화이팅있개 하고 있답니다❤️
  • 작성자똘2랑 | 작성시간 26.06.08 결이 썬캡 쓴 모습 짱멋진 상남자♡
    외할아버지까지 도와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결아 어버이은혜 부르거라~~~^^
  • 답댓글 작성자류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해가 쨍쨍하니까 선캡은 필수!!
    어버이
    은혜 불러줘야해요 이정도면 ㅋ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