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질문]현금결제형 주식기준보상 질문있습니다!

작성자PTJun|작성시간20.08.11|조회수962 목록 댓글 3

안녕하세요! 주식기준보상 문제풀다가 갑자기 생각이 엉켜서 질문드립니다ㅠㅠㅠ

현금결제형 주가차액보상권은 공정가치로 측정한다고 배웠던거 같은데

해답을 보니 자료에 나와있는 주식선택권 공정가치로 계산했더라구요

주가차액보상권이 주가와 행사가의 차이만큼 현금으로 지급하니까

주가차액보상권이나 주식선택권 모두 '주가 - 행사가'의 개념으로 서로 공정가치가 같은건가요?



갑은 20X111일에 영업부서 종업원 10명에게 2년간 근무하는 조건으로 종업원 1인당 10단위의 주식선택권을 부여하였다. 부여일의 주식선택권 공정가치는 단위당 20이고, 단위당 행사가격은 10이다. 갑은 이들 종업원 모두가 20X2년말까지 근무할 것으로 예측하였고, 이 예측은 실현되었다. 주식선택권을 부여받은 종업원 중 5명은 20X311일 주식선택권을 전부 행사하였고, 나머지 5명은 20X411일 주식선택권을 전부 행사하였다. 갑의 주식선택권 단위당 공정가치 및 주가흐름은 다음과 같다.

일자

주식선택권 단위당 공정가치

1주당 주가

20X111

20

10

20X11231일 및 20X211

30

20

20X21231일 및 20X311

25

30

20X31231일 및 20X411

35

40


21. 상기 자료에서 갑이 부여한 주식기준보상이 주식결제형이 아닌 주가와 행사가격의 차이를 현금으로 지급하는 현금결제형 주가차액보상권이라면, 갑이 해당 근무용역에 대하여 20X1, 20X2, 20X3년에 인식할 보상비용(순액)은 각각 얼마인가?

 

 

20X1

 

20X2

 

20X3

1,500

 

1,000

 

750

1,000

 

1,500

 

250

1,250

 

1,250

 

750

1,000

 

1,500

 

750

1,500

 

1,000

 

25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룡이하위^^ | 작성시간 20.08.11 현금결제형은 매기말 주식선택권 공정가치 평가금액으로 재측정합니당.
    말씀하신 주가-행사가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받고, 주식을 주는거에요!
    재무관리에서는 St-X겠네요!

    반면에 주식결제형은, 그냥 행사가 만큼 현금받고 주식제공해줍니다!
  • 답댓글 작성자룡이하위^^ | 작성시간 20.08.11 기본서에 회계처리 보시면서 다시한번 찬찬히 생각해보세요~
  • 답댓글 작성자PTJun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0.08.11 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