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군대에서의 CPA준비...

작성자MINT|작성시간08.07.01|조회수744 목록 댓글 6
안녕하세요 군복무 4개월째로 접어드는 (3월입대) 이등병입니다..

의무소방인데다 소방서 여건도 좋아서 공부할 시간이 많습니다. 이등병인데도 지금 토플공부중...

그래서 CPA준비를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비전공생이고, 학점은 3학점 채웠습니다.

CPA에 대해서 아는거라곤 CPA는 공인회계사라는 뜻이다 정도입니다.

그리고 학교에 한영회계법인이 온적있어서 그때 받은 책자를 봐야

시험과목이 뭔지 알수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공부를 시작하면, 여기저기 많이 다니면서 글도 읽어보고

책도 사서 쭉 읽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10년에 제대하면 계절학기, 2학기 총동원해서 학점을 이수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수업이나 학원수업같은건 제대하고 본격적으로 해야되는건데

군대에서 깔짝깔짝 미리미리 예습하는건 별 도움이 안될까요?

목표는 11년 동차로 두고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위대한경리 | 작성시간 08.07.01 저도 아무런 생각없이 이바닥에 발을 붙이게 됐고 빼도박도 못하게 되었지만...이 선택에 대해..잘했다 못했다를 따지기 전에 너무 성급하게 결정한거 같아요..경영학부생인데...꼭 이쪽말고도 길이 많을 텐데...한쪽면만 본거 같아요... 그래도 뭐..일단 후회는 안하지만서도요..괜히 그러네요^^
  • 작성자MINT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8.07.01 답변 감사드립니다^^; 토익은 조금만 공부하면 될것같아요ㅎ; 옛날에 해놓은게 있어서... 경제학 3학점 이수하고 입대한게 CPA를 염두에 두고 한거긴 한데, 아직 개념은 잘 몰라서요.. ㅎ 회계사가 하는일이나 그런건 조금 많이 알아봤습니다만 정작 시험제도 전반에 관해서는 알아보지 못해서 좀 엉뚱하게 됐네요. 님 조언대로 여기서 제 장래에 관한 생각은 많이 해보겠습니다. ^^
  • 작성자드르두드 | 작성시간 08.07.01 너무 머네요. 일단 재무관리. 경제학. 한번 들어보세요.
  • 작성자안들려 | 작성시간 08.07.02 cpa시험을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합격하기 위해서는 학원강의를 듣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님의 지금 여건에서는 학원강의를 이용할수 없는것처럼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일단 토익을 패스시킨후에, 회계원리를 독학하시고, 그다음에는 경제학을 독학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중급회계나 세법 재무관리는 혼자하는 것은 정말 비효율적이기떄문에요, 마음이 있으시면 회계원리와, 경제학을 한번 보도록 해보세요
  • 작성자FANATIC | 작성시간 08.07.02 저도 의무소방 지원하려고 하는데 혹시 어디서 근무하시나요?? 군대에서 책보기 좋다고 해서 지원하려는데, 어디에서 복무중이신가요??ㅠ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