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이탈리아 반도와 한반도가 다른 길을 걸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작성자polaris|작성시간05.11.29|조회수409 목록 댓글 7
이탈리아 반도에 로마 제국이 들어서고 유럽을 통치한 반면에 한반도는 중국 세력에 밀려 그들의 변방으로 취급되었는데 이런 차이는 어떤 원인에서 비롯한 것일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추모왕 | 작성시간 05.11.29 고구려문명은 멸망과 함게 완전히 초토화 됩니다. 무덤, 벽화, 음악, 체육, 미술, 군사, 책, 문학등 무형유형의 문화가 당나라에 끌려가던가 태워서 다 사라집니다. 700년간 쌓은 고구려문명의 파괴로써 현재까지 변방취급을 받고 있지요.
  • 작성자추모왕 | 작성시간 05.11.30 카르타고와 로마, 고구려와 당나라는 비교가 안된다고 봅니다. 국력과 인구차이에서 사실상 고구려는 압도적인 적과 싸우는 것이었습니다. 카르타고와 로마는 거의 비슷하였지요. 고구려는 통일중국이라는 괴물과 싸운것이었으니깐요.
  • 작성자백색마법사 | 작성시간 05.12.02 저도 추모왕님과 생각이 비슷합니다...
  • 작성자신농 | 작성시간 05.12.03 물론 로마가 강력해지는 것에는 카르타고와의 전쟁도 무시할 수는 없지요. 다만 어느 문명이 무너지거나 번영하느냐에 따라 오늘날까지 그 유산을 남기는 정도가 다르게 된다는 점입니다. 로마는 카르타고와의 전쟁에서 이겨 유산을 온전히 남겼지만, 패자인 카르타고는 역사 속에 묻혀져 갔으니, 우리와 일면 비슷한 점도
  • 작성자신농 | 작성시간 05.12.03 있을 것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