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解冥 작성시간11.02.06 유지가 없었던 물건은 다 돌려드리시지요,
어떤 분이 심장마비로 갑자기 세상을 떳어요,
그분이 쓰던 옥편을 직장 동료가 가져가 사용했어요,
그 분 기일만 돌아오면 꿈에 나타나는겁니다,
혹여 그분이 남긴 유품 같은거 소지한거 있느냐 물었더니
옥편이 책상위에 놓였길래 그냥 사용했답니다,
옥편 깨끗하게 태워 돌려주니 꿈에 나타나지 않더랍니다,
그 옥편을 돌려받을려고 꿈에 해마다 나타난게지요,
다 돌려주세요,애착이 강한 물건일수록 망자의
갈 길을 방해합니다,
어머님 극락왕생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_()()()_ -
작성자 바람같이 작성시간11.02.13 저도 지금 같은 상황인데요...괜찮은옷은 주위에 필요한분이나 기증할려고 하고요..나머지 옷과 이불, 신발은 재활용통에 버리고, 보석은 형제들이 적적힐 나누고, 엄마가 너무나 아끼신 가구는 형제들중 가져가구요..저는 오래된 재봉틀 가져오려고요...목결이는 해준 사람이 가져가는거라해서 제가 가져가고요..(옛날에 엄마가 아끼시던 목걸이를 잃어버려서 제 큰아이 돌반지 녹여서 해드렸거든요)..나머지는 재활용센터에 연락해서 가져갈건 가져가게 하고요..또 그 나머지는 버려야죠...가신분은 그립더라도 빈 집을 빨리 정리 할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