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장경 기도를 다시 시작한지 이제 어느덧 보름이 되어갑니다. 처음엔 3일정도하고 쉬고 또 3일하고 며칠 쉬고 그리고 일주일 해본후 며칠 수었다가 다시 3일 기도한후 2~3일 쉰후 디시 시작한지 이제 보름이 되어갑니다.
그런데 기도를 하면서 거의 매일 경전을 읽으면 약간의 눈물이 나고 어느땐 엄청 졸기도 한답니다.
그런데 자꾸 경전을 읽으면서 우째이리도 잡생각이 나는지 집중을 하다가도 어느새 잡생각을 하게되고 그러면 스스로 뺌을 때려가며 집중하려 합니다. 제가 집중을 못하는것인지요?또한 이렇게 계속 해도 괜찮은지요 궁금하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매일 천원 어느땐 삼천원 어느땐 오천원을 올리는데 나중에 절에 부처님전에 올릴때 만원짜리로 바꿔서 올려도 되나요?
넘 시시콜콜한 질문을 하는것 같네요......그래도 왠지 바꾸려니깐 걸려서요ㅎㅎ답변 부탁드립니다.
아!그리고 기도하시는 분들의 체험담을 보면 꿈도꾸시고 한다는데 전 기도하면서 지금껏 특별한 꿈을 꾼것같지 않아서요......ㅠㅠ
제가 아직 정성이 부족한것인지............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강민주 작성시간 13.04.19 제가 이런말을 드려도될련지요. 현재 법우님의 맘을조금은 알것같아서요 저도그랬었거든요..
법우님보다 쪼금 더기도한것 같은데 항상 절 힘들게했든게 다른법우님들과의 비교였든것같아요.
얼마전 회장님 지장경 천독까지는 못했다는 이야기에 뜨악하고
며칠전 난 왜? 라는 스스로의 질문에 전 저의 답을 찾았습니다.
삼천배를 몇번을 했든 단 1분이라도 진정으로 믿는 신심의 차이 라는것을요.
그래서 전 다른 법우님들 비교안하고 될때까지 해볼려구요. 전 그분들이 아니닌까요.
법안스님 법문 듣고 또 듣고있습니다.
법안스님 만나고 지장경기도하고 안심카페에 있다는것으로도 법우님은 복많으신 분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
작성자터프거이 홍^_^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3.04.20 감사합니다.^^
-
작성자惠淨(오인세) 작성시간 13.04.20 지장경 기도를 하고계시는군요?
저의 경험담을 드리면 법안스님 친견하고 처음에 21기도(오신채를 가리면서)를 하고 꿈을꾸면 적어가지고 와서 점검을 받으라고 하시더군요? 목표를 정한만큼(7일21일108기도등)꾸준히 빼먹지않고 정성을다해 기도해야 합니다.
점검을 받고 나서 천도재를 올렸습니다.
기도중의 하품,눈물,졸림 잡생각이 드는것은 기도를 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3일씩 하지마시고 기간을 좀더 늘려서
21기도를 해보심이 좋을듯하며 기도목표를 정하고서 기도가 끝나면 반드시 회향을 하시기 바랍니다.
회향은 부처님전에 백미 또는 떡으로 하면 되고요? 기도시 공양올린 돈은 부처님것이기 때문에 그대로 올리심이 좋아요 -
작성자터프거이 홍^_^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3.04.20 감사합니다^^이번에 10일을 목표로 하고있는데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작성자지견정(智見定) 작성시간 13.04.20 저도 법우님처럼 요즘 기도하다가 내일부터 다시 기도 시작 합니다. 꾸준히 될때까지 하라고 스님 말씀하셨듯이 안되면 다시 시작하면 되고 점점 개선해가면서 꿈이 성취될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