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바울이 말한 율법이 <폐해졌다>는 의미

작성자갈렙| 작성시간22.12.03| 조회수137| 댓글 29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봄날5 작성시간22.12.05 갈렙 국어책 읽듯이 읽는 당신에게 들려드릴 이야기는

    갈라디아서 2장
    21. 나는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게 하지 않습니다. 의롭게 하여 주심이 율법으로 되는 것이라면, 그리스도께서는 헛되이 죽으신 것이 됩니다.


    이것뿐이네요.
  • 작성자 무조건 OK 작성시간22.12.04 아가페의님!
    율법을 지켜 구원 얻으려는 것은 당연히 다른 복음이고요! 오늘날 그런 주장 씨알도 안 먹혀요!
    사도들이 전한 복음이 잘 못 됐다는 것이 아니라 그 복음의 내용을 잘못 이해해서 왜곡되게 전하면
    고것도 다른 복음 이라는 거예요!
    사도들이 전한 복음이 십자가의도! 구원의 복음인데 이 복음의 내용을 가지고 각자 다른 주장을 펼치는 데서 이단 삼단! 다른 복음이 나온다 하는 거예요!
    전부 사도들이 전한 구원의 복음을 전한다고 말하지만 뚜껑을 열어보면 엉터리 다른 복음이 톡 톡
    튀어 나온다 하는 거예요!
    고것 때문 서로 투다닥 하는 거고요!
    여기 회원분들 사도들이 전한 복음이 아니라고 하는 분들 한사람이라도 있나요??
    새관점 학파들도 자기들이 정통 바울이 전한 복음이라 말하고요!
    고것 내용보면 삼천포로 간 것 같은데요! 요것 뿐만 아니라 따져 볼께 너무 많다고요!
    두리 뭉실하게 십자가만 말했다고 끝나는게 아니예요!
    십자가의 도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믿어야 한다는 거예요!!
    믿어야 한다!하고 믿어진다! 요 것 까지고도 킹제임스파가 또 쪼개졌어요!! 물론 요 정도 가지고 다른 복음으로 가르는 건 아니고요!
    Ok?
  • 답댓글 작성자 아가페의 작성시간22.12.04

    무슨 의미의 말씀인지는 압니다!

    그러나, 사도 바울처럼 버리지 않는 신앙은 행함이 없는 죽은 믿음이라는 것입니다.
    쭉정이는 불에 태워질 뿐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갈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12.04 아가페의 율법은 인간이 버릴수도, 버려서도 안되는 것입니다.
    다만 의롭다함을 받는 방법으로써는 율법은 무용지물이고 오직 믿음 뿐이라는 것이지요.
    의롭다함을 받기위해 율법의 행위가 필요하다, 율법을 지켜야한다하는 것은 이단이고, 적그리스도입니다.

    그러나 의롭다함을 받은 사람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삶을 살기 위해서 하나님의 법인 율법을 성령의 능력으로 행하면서 산다면 하나님이 싫어하실 이유가 없는 것이지요.

    물론 그렇게 못산다해서 칭의가 취소되고 구원에서 탈락되는 것은 아니지만요.
  • 답댓글 작성자 아가페의 작성시간22.12.04 갈렙 

    갈렙님이 볼 때는 율법을 버린 사도 바울은 이단이네요?
    정신 차리세요?
    성경을 어떻게 보는 겁니까?

    믿음을 가진 그리스도인은 율법을 배설물로 여겨 버려야 합니다.
    사도 바울처람!!!
  • 답댓글 작성자 갈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12.04 아가페의 칭의의 수단 즉 구원의 방도로써의 율법을 버린 거지요.
    특히 할례를 버린 것을 의미합니다.
    할례가 아니라 믿음이다라고 말한 것이지요.
  • 답댓글 작성자 아가페의 작성시간22.12.05 갈렙 

    예수 그리스도께서 대신 죽어 주심으로 율법에서 벗어났기에 버린 것입니다.
    다른 말은 다 교설입니다.

    롬 7:6. "이제는 우리가 얽매였던 것에 대하여 죽었으므로 율법에서 벗어났으니
    이러므로 우리가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길 것이요 율법 조문의 묵은 것으로 아니할지니라"

    구약을 지나 신약에 이르러 구약 하나님의 법이 그리스도의 율법으로 대체됨을 부인하면,
    님처럼, 십자가의 원수가 됩니다.
  • 작성자 백마 작성시간22.12.06 엡 2:15. 원수 된 것 곧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하셨으니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 즉 "법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은 성문법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돌판에 기록한 십계명도 포함이 됩니다.
    옛 언약은 이것으로 하나님과 언약을 맺었지요
    십자가로 예수님께서 말 그대로 폐하셨습니다.
    새 언약은 불문법입니다

    고후3:3 너희는 우리로 말미암아 나타난 그리스도의 편지니 이는 먹으로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한 것이며 또 돌비에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육의 심비에 한 것이라
    6 저가 또 우리로 새 언약의 일꾼 되기에 만족케 하셨으니 의문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영으로 함이니 의문은 죽이는 것이요 영은 살리는 것임이니라

    왜 의문(돌판에 기록한 십계명)이 죽이는 것일까요? 울법은 우리의 죄를 깨닫게 해 주지만 살릴 능력은 없기 때문입니다.

    히8:10 또 주께서 가라사대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내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

    새 언약은 성령으로 우리의 마음판에 십계명을 기록할 뿐만
  • 작성자 백마 작성시간22.12.06 아니라 생명에 이르게 하는 율법을 지킬 수 있도록 성령께서 도와주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은 살리는 것이라고 말한것입니다.

    롬8:4 육신을 좇지 않고 그 영을 좇아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를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마 19:17.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

    신 30:6.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로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

    성경 전 시대를 통하여 구원의 진리는 하나입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며 죄는 불법입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