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Q&A

미국 쇼셜연금(SSA)한국서 받으려면 ~

작성자나청춘|작성시간26.06.23|조회수122 목록 댓글 2

안녕하세요~
뉴욕에서 역이민 준비중입니다.

쇼셜국에서 수령하라고 연락이오는데 신분 때문에 미국서 쇼셜연금(SSA)를 못받고있습니다.

한국 나가면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
정확한 정보를 알고싶습니다.

선배님들의 귀한 정보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hp00 | 작성시간 26.06.23 저도 예전에는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언젠가 안된다는 글도 읽은 적이 있습니다. 한국어로 찾아 보시면 된다고 나오는데 영어로 찾으면 된다는 이야기도 없고 안된다는 이야기도 없어서 확실치가 않네요.
  • 작성자JUNO | 작성시간 26.06.25 new 1. 미국내에서 적법 체류 신분이 없으면 소셜 연금을 받을 수 없다.
    2. 한인들의 경우, 적법 체류 신분이 아니더라도 본국으로 귀국하면 소셜 연금을 받을 수 있다.
    3. 한국은 지난 2001년 4월 체결된 한미 사회보장협정국가이기 때문이다.

    https://www.shadedcommunity.com/2022/07/11/%EC%86%8C%EC%85%9C-%EC%97%B0%EA%B8%88%EA%B3%BC-%EC%9D%B4%EB%AF%BC-%EC%8B%A0%EB%B6%84/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