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의 3D지도나 마이크로소프트의 버추얼어스의 3D건물 구현을 어떻게 하나요?
관련기사를 찾아보면 버추얼 어스의 경우 "V엑셀의 공중카메라로 화상을 수집한 뒤 고도의 자동화 구조로 3D화 한다"고 하는데요
(마이크로 소프트의 버추얼 어스)
위 지도들의 3D건물 구현시 어떤 3D엔진을 사용하고 가격은 얼마인지
또, 현재 개발된 엔진중에 위 작업을 대체해서 할 수 있는 엔진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것이고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아시는데까지 상세하게 부탁합니다^^)
또, 전반적인 3D 도시화 작업과정이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건물 촬영→렌더링→3D작업")
끝으로 한 국가의 모든 건물을 3D 건물 작업하고자 한다면 어느정도의 시간이 소요될까요? (개발자 투입인력 10명으로 했을때요)
국내 레이싱 게임중에 서울시내(레이시티)를 동일하게 3D구현한것이 있는데 이 게임을 예를들어 설명해주셔도 좋습니다^^
명쾌한 해답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만진씨. 작성시간 07.04.08 레이시티의 경우... 100% 그래픽 디자이너들의 노가다 이구요. ^^;;
-
작성자만진씨. 작성시간 07.04.08 'MS의 버추얼어스의 3D건물 구현'은... 한마디로 돈지랄 이죠. ㅠㅠ.
-
작성자만진씨. 작성시간 07.04.08 현재 개발되는 게임엔진의 핵심은... 가상세계의 퍼포먼스에 초점이 맞춰지기 때문에.. 현실세계 재현에 관련된 내용은.. 음... 그래픽 디자이너의 노가다가 필요 하지요. ^^.
-
작성자만진씨. 작성시간 07.04.08 또한... 위에서 보여주신 'MS의 버추얼어스의 3D건물'의 경우, 게임 리소스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최적화 작업을 많이~ 해야 될것 같습니다. ㅠㅠ.
-
작성자만진씨. 작성시간 07.04.08 여기까지.. 허접 플머의 얼~추 추측성 답글 이였습니다. ^^. 제송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