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뭐든 물어보는 공간

학습 관련 고민이 있습니다.

작성자지구뭉|작성시간26.06.21|조회수85 목록 댓글 5

안녕하세요 선생님! 학습 관련하여 고민이 있어
상담받고 싶습니다.
일반핵심이론은 수강하였는데,
강의는 수강했지만 과교론 공부량이 부족하여 암기랑
이해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원래는 커리큘럼 진도에 따라 강의를 수강하고자
했지만,
7월에 문제풀이 강의가 개강하는데,
아직 심화핵심이론을 듣지 못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1) 심화핵심이론을 수강 뒤 이후 문제풀이반 수강(병행x)
2) 문제풀이 강의 진도에 맞춰, 심화핵심이론을
병행하며 7월부터 커리큘럼 따라가기
예) 1단원 심화핵심이론 강의 (월)
1단원 문제풀이반 (수)
이 둘 중에 어떻게 하는 것이 더 좋은 방향인지
고민이 됩니다!
전공 공부는 밀리지 않아서 과교론에 시간 투자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항상 수험생들을 위한 따뜻한 조언과
좋은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be_patient_move_on | 작성시간 26.06.24 과교론 공부량이 부족하여 암기랑
    이해가 부족한 상황이라면, 문풀반에 오셨을 때 상대적으로 힘드실 겁니다.
    최소한 일반핵심 혹은 심화핵심반의 판서 정도는 이해 및 암기가 되어 있는 상태여야
    문풀반에서 서술형 문항에 답하는 것이 수월하십니다.
    2번도 좋습니다만 하루 과교론 공부시간이 2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어요.
    매일 일정량의 문제도 미리 풀고, 복습하는 시간이 필요하고
    핵심이론도 1강씩 수강하신다면 그정도는 시간이 들여질 겁니다.
    이미 일반핵심을 수강하셨다면, 핵심이론을 빠른 배속으로 미리 먼저 듣는 1번 과정도
    권장합니다. 선생님의 전공, 교육학 진도 여부에 따라 숙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전공공부가 밀리지 않은 상황이면 2번으로 진행해도
    큰 무리는 없겠네요. 2번으로 진행하시는 경우, 매 단원 들어가기 전에 미리 해당 단원에 대한 심화핵심이론을 수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고민하며 공부하시는 것을 보니 참 현명하십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태이드림
  • 답댓글 작성자지구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선생님 덕분에 고민이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지구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선생님! 혹시 과학교육론 주요 기출은
    일반핵심이론과 심화핵심이론에
    포함된 것일까요?
    아니면, 7월부터 진행하는 강의에
    아직 다루지 않은 기출문제가 포함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be_patient_move_on | 작성시간 26.06.25 지구뭉 1년 연간 커리큘럼에서 각 강의교재 속 문제는 서로 겹치지 않습니다.
    서로 다른 기출문제를 수록하였습니다.
    7월부터 진행하는 문풀강의는 일반핵심, 심화핵심에서 다루지 않은
    기출문제들로 구성됩니다.

    태이드림
  • 답댓글 작성자지구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5 be_patient_move_on 네!! 감사합니다!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