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은 상황만 살아낸다
동물에게는 오늘이 어제보다 나쁜 날인지
옆에 동물이 나보다 더 잘 사는지 못 사는지
나는 왜 이렇게 태어났는지 이런 생각을 하지 않는다
배고프면 먹고 위험하면 피하고 졸리면 잔다
상황에 대한 반응만 있고 해석이 없다
고통은 있을지라도 괴롭지는 않다
인간은 존재의 의미를 부여하며 괴롭게 산다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저 사람들 잘 사는데 나는
이 나이에 이 정도밖에 못했다
과연 어떤 삶을 살아야 할 것인가
상황 위에 의미를 보태서 비교를 시작한다
의미 ~기대 ~비교~고통
삶을 해석하려 할수록 힘들어진다
힘들어도 의미를 만들어 시도 쓰고 글도 쓰고
사랑도 하고 철학도 하고 감동도 하면서 측은지심까지 ㅎ
그래서 인간은 고귀한 존재이면서 동시에 가장 괴로운 존재다
이렇게 끝없이 정답을 찾아 헤맬 건지
지금 이대로를 받아들여서 좋아
아주 좋아하면서 살 것인지^^
난 행복합니다 이글에 머무는 당신도 행복하십시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실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3 받아들여야 하는 이유
문제의 원인을 밖에서 찾으면 영원히 ~~~
처한 현실을 받아들이자
물론 개선할 수 있다면 개선하시고 ^^
지금 편안하시죠 저도 편안합니다^^ -
작성자베리꽃 작성시간 26.06.03 흔히들 고해라는 인생길에서 이렇게 글을 쓸 수 있음이 얼마나 다행인지요.
글쓰는 낙으로 살아갑시다. -
답댓글 작성자실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3 베리꽃님 주장에 공감합니다
재밌으면 하고 재미없으면 안 하고
그러고 살아도 되는 나이라는 게 좋네요 -
작성자운선 작성시간 26.06.03 아침이면 현관을 열고 하늘을 쳐다보며 기도 하지요 새 날을 주셔서 감사합니다고 그리고 허투루 안쓰려고 노력 합니다
산자는 살아야 제 몫을 다 하는거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실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4 감사할 일이 많으니
운선님은 행복한 분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