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삶의 이야기

카페생활을 잘해야 하는 이유

작성자심해|작성시간26.06.11|조회수511 목록 댓글 13

 

우리는 흔히 가정생활, 직장생활, 사회생활을

잘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카페생활 역시 하나의 작은 사회입니다.

 

카페에는 다양한 연령과 성격,

살아온 환경이 다른 사람들이 모입니다.

 

서로 생각이 다르고 취향이 달라도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어울려야 합니다.

 

그래서 카페생활을 잘하는 사람은 대체로

가정생활도, 직장생활도, 사회생활도 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페생활을 잘한다는 것은 단순히

글을 많이 쓰고 댓글을 많이 다는 것이 아닙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며,

 

약속을 지키고,

갈등이 생겼을 때 양보할 줄 아는 것입니다.

 

가정에서도 서로 배려하지 않으면 화목할 수 없고,

직장에서도 동료들과 협력하지 않으면

좋은 성과를 내기 어렵습니다.

 

사회생활 역시 신뢰와 소통이

가장 중요한 자산입니다.

 

결국 카페에서 배우는 소통과 배려의 자세는

우리 삶 전체를 풍요롭게 만드는 밑거름이 됩니다.

 

특히 아름다운5060 카페는 단순한 인터넷 공간이 아니라

인생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만남의 장입니다.

 

좋은 글 하나, 따뜻한 댓글 하나, 진심 어린 격려

한마디가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생활을 통해 우리는 사람을

이해하는 법을 배우고, 함께 살아가는 지혜를 익히게 됩니다.

 

오늘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아름다운 인연을 만들어 갑시다.

 

카페생활을 잘하는 사람이 결국

인생도 아름답게 살아가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기만 용용 | 작성시간 26.06.11 하하하
    전폭적으로
    공감 찬성 찬동 지지함니다

    나는 10년동안 카페생활을
    원없이 위없이 더없이 여한없이
    즐겨네요 후후껄껄

    삶의 의욕을 증진 고취 시키고
    일상의 즐거움 행복감을
    만끽 하였습니다

    내 나이75세
    중년 노인의 위로 위안
    동무 친구가 되고

    편안한 쉼터
    안식처 휴식처 신선한 샘물터입니다

    끝까지 마지막까지 최후까지
    카페와 동고동락 희노애락
    생사고락을
    함께 한다고 굳게 다짐 함니다

    천하제일 명품 명가
    아름다운 5060 영원하랏
    필승 만세
  • 작성자자연이다2 | 작성시간 26.06.11 네 맞아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로사 | 작성시간 26.06.11 항상 귀감이 되는 말씀만하시는 우리지기님 오늘도 멋진하루되세요 ㅎ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풍백 | 작성시간 26.06.11 나대지 말고
    경청하고 완장값 하지말고 소리없이 봉사하다 보면 곁에 좋은 친구들 많이 있답니다.

    가 훈
    "주는데로 먹고 시키는 데로 한다."
  • 작성자운선 | 작성시간 26.06.11 카페도 작은 사람사는 공간이니 사회 생활 하듯 바르게 해야지요
    얼굴 안 보인다고 상대에게 예의 없고 함부로 비수같은 언어로
    상처를 내면 안됩니다 사람 사는 곳엔 어디나 예의와 도덕이 질서가
    있어야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