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끝말 잇기 아름방

소용 없는 말이지만 깊은 뜻.................뜻

작성자맹물훈장|작성시간26.06.23|조회수44 목록 댓글 2

(자연 현상과 인간이 믿는 神)

 

 

과학(科學)은 자연(自然) 신(神)은 믿어도

인격(人格) 神은 믿을 수 없다고 한다.

 

자연 神이란 무엇일까?

'프리드리히 니체'가 말한

사물(事物)의 조형적(造型的) 특성(特性)이 아닐까?

 

인격 神이란 무엇일까?

인격을 갖춘 인간과 유사한 존재의 神이 아닌가?

善한 사람에게 福을 주고

惡한 사람에게 罰을 주는 그런 神......?

 

우리 모두가 생각해 보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임파스블 | 작성시간 26.06.23 고차원적인 글귀에
    꾸벅 인사드립니다

    때로는
    현실과 동떨어진 일들이라

    남다른 관심사였는데

    그나물에 그밥 ???

    하지만
    남다르게 애쓰신 분들로
    희망적이기도 하니

    기대만땅 으하하하하하하

    고맙습니다 ^&^
  • 작성자맹물훈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AI 시대에 인식론적 神이
    인간에게 福을 준다는 것을 믿는 이가 있지요.
    그것은 심리적 치유와 같은 것이라 합니다.~^^~

    새로운 과학 시대에는
    스스로 이상에 도전하여 성취하고
    즐기는 것이 아름다운 삶이라 생각합니다.
    '임파스블' 님 처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