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포드 작성시간26.06.10 월남전 참전용사들도 6.25 참전 용사와 같은 대우를 받아야 합니다
당시 미민주당 정부 존슨대통령은 월남이 무너지면 라오스 캄보디아 태국 말레이 인니 필리핀 등 순차적으로 적화되지만
한국은 적화되도 강력한 일본이 있으면 된다 였습니다
당시 주한미군은 파주에 2사단 동두천에 7사단 포천에 1기갑여단이 준둔중 이였는데 미국방성에서 월남이동준비 명령을 내렸어요
당황한 박정희 대통령이 미국에 주한미군에 준하는 병력을 파월 할터이니 철수하지 마라 건의 했지요
그래서 파월된 부대가 수도사단(맹호) 9사단(백마) 해병2여단(청룡) 비둘기(공병연대) 백구(해군수송부대)였습니다
7년간 총참전병력수30만명 사망자5000여명 부상자 15000여명 입니다
문제는 미국이 제공하던 전투수당을 35% 정도 지급하고 65%는 호남고속도로 영동 고속도로 건설에 투입했지요
선거때 마다 지원되고 있는 민생 지원금보다 이분들에게 돌아가시기전에 100만원이라도 위로금을 드려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