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범띠방

[수다]"인생감옥과 인생감탄"

작성자미뇽|작성시간26.06.13|조회수151 목록 댓글 11

인생감옥과 인생감탄"


어느 산골마을의 조그마한 성당을 맡고 계시는

신부님이 콩밭에서 잡초를 뽑고 있었다.


하지만 잡초가 너무 많아

뽑아도 뽑아도 쉬이 줄지 않았다.

이걸 지켜보던 악마가 신부님을 조롱했다.


“신부님, 힘드시죠?

이런데도 범사에 감사할 수 있겠습니까?”


신부님은 잠시 생각에 잠기더니

회심의 미소를 띠며 악마에게 말했다.

“하느님 감사합니다.

이 많은 잡초가 메뚜기처럼 뛰어 다니지 않고

한 자리에 있게 해줘서 감사합니다.”


세상의 어둠을 이겨내는 방법은

빨리 어둠에서 나오는 방법이 최고입니다.


감사는 그 어둠에서 나오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일본 최고의 경영인인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말했습니다.



“감옥과 수도원의 공통점은

세상으로부터 고립되어 있다는 것이다.

차이가 있다면 불평을 하느냐,

감사를 하느냐 뿐이다.”



불평은 인생감옥을 만들고,

감사는 인생감탄을 만듭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그래도 감사해 왜냐하면..” 이라는 말을 반복하면서

행복의 내공을 기르는 하루 되세요.

저도 감사하는 맘으로 살고 있어요!


#옮겨온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유앤미 | 작성시간 26.06.13 미뇽 운전을 할수있을까요? 나이더들면,고속도로 휴게소^핫바 ^먹는것도 행복입니다 ㅎㅎㅎ
  • 작성자심해 | 작성시간 26.06.13 모든것은 마음이 지어내는것
    일체유심조입니다.
    오늘 바둑동호회에서 이기고 지고를 떠나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미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맞아요!^^ 모든것은 맘에서부터 지어진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모드로 바꾸면 되지만
    그중간 넘어가는게 힘드더라구요
    승부욕도 한편 내려놓는것도 연습이고요!
    댓글 감사합니다!^^ 홧팅
  • 작성자혜지영 | 작성시간 26.06.14 내 두다리로 걷고 있는것도
    행복이고요
    두손으로 하트를 만들수 있는것도
    행복이고요
    행복 아닌게 없습니다
    살아있음 그자체가
    행복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미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모든것이 행복이죠!

    불행을 생각할때가 가끔있죠
    그순간을 극복하고 바꾸면 보이니까요!
    지영님은 다 행복으로 생각하십니까 아무걱정이 없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