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나 이렇게 살고 싶다...행복한 바보...

작성자삶의지혜|작성시간26.06.08|조회수128 목록 댓글 4



나는 사랑받는 사람보다
존중받는 사람이 되고 싶고

기억되는 사람보다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이 되고 싶다.

사랑을 기다리는 사람보다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이 되고 싶고

말을 잘하는 사람보다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글을 잘 쓰는 사람보다
마음을 잘 읽는 사람이 되고 싶고

사람들의 이목을 받는 장미꽃보다
사람들을 반겨주는
들꽃이 되고 싶다.
장미꽃은 매우 아름답고
내가 좋아하는 꽃이지만
나는 자유롭게 흔들거리는
들꽃이 되고 싶다.

사랑을 주고 주고 또 주어도
그 준 것까지도 잊어버리는
순백의 영혼이 되고 싶고

보여지는 존재가 아니라
느껴지는 존재로 남고 싶다.

쓸데없는 형식에 치우쳐
진정한 삶의 본질을 놓치는
슬픈 바보가 아니라

진정한 삶의 목적에 도달하기 위해
과감한 결단력으로
세속적인 유혹과 사사로운 감정을 떨쳐내는
행복한 바보가 되고 싶다.

언제 어디서나 나의 바램이 길을 잃지 않도록
매 순간 내의식이 깨어있었으면 좋겠다.

잃어버린 것에 마음을 빼앗겨
남아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마음을 언제나 깨끗하게 비워야겠다.

그리하여
언제나 무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
마음을 정결하게 가꾸어야겠다.

사람의 겉모습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영혼을 사랑했으면 좋겠다.

달려도 달려도 지치지 않는
샘물처럼 메마르지 않는 지혜와 열정으로
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않았으면 좋겠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견디고 지켜줄 수 있도록
지치지 않는 열정과 용기를 잃지 않기를...

그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함' 을 잃지 않는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삶이 되기를...

일에서나 가정에서나 진정한 실력을 갖추고
나만의 개성과 나만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를...

이러한 마음으로 살고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다면
나의 삶은 일상이 기적이 되는 멋진 삶이 되리라.

내 삶의 목표를 향해 하루하루, 한 걸음 한 걸음
지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앞으로 전진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목표에
반드시 도달할 수 있으리라 나는 믿는다.


# 글/ 지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시니 | 작성시간 26.06.08

    지혜님이 직접 쓴 글로 사료됩니다.
    어쩜 이리 지혜로우신 분인지 감동입니다.

    박서진도 정말 흥돋구는 노래 저리 잘 하는지...
    뱃놀이 가잔다~ 어기야 디어차~~

    정말 멋진분이십니다.

    자주 오셔서 글 올려주시면 잘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삶의지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흥을 돋구는
    노래를 들으면
    덩달아 신나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활기찬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두부 반모 | 작성시간 26.06.08 저도 그렇게 살고 싶은데요.
    멋진 생각이라도~
    갖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삶의지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반갑습니다~
    두부 반모 님~
    멋진 생각이 멋진 행동으로
    실현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