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보신의 끝 무렵에서

작성자송지학| 작성시간26.06.18| 조회수0| 댓글 14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시니 작성시간26.06.18 한국사람들 개고기를 못드셔서 열이 나신분들
    미국에서 코요태라는 개 비슷한 동물이 있는데
    맛이 개고기랑 비슷해서 이걸 드신답니다.

    개고기는 안먹는데
    요즘 염소탕 먹으니 아주 맛있더군요.

    궁직통이라고
    궁하면 뭔가 대체물이 나오나 봅니다.

    매일 새로운 이야기를 만드시느라 정말 수고가 많으십니다.

    오늘도 좋은 이야기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여우나 코요테나 개과이니 맛은 비슷할 곳 같네요!
    그런데 외세에 무릎 꿇은 모양새라 기분이 영~ 거시기합니다 그려!!
  • 작성자 치악산2 작성시간26.06.18 예전엔 큰병 걸렸다 회복 과정에서 마니 먹었고
    충청도 내 고향 시골에선 회갑연에 개장국 육계장 두가지를 대접하였는데
    젊은 사람 따라가야하는 세태에 결국 문닫는 보양탕집이되었군요
    그 희생양 염소
    그 동물은 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을까요

    어찌됐던 어야튼
    이젠 정 먹고프면 밀도살하여 숨어서 먹을수밖에 엄는 처지가되었네요

    이미 재래시장도 생개고기 파는집 자치단체가 다 치웠습니다

    마지막 보루 보신탕 거리 오산시 세마대 먹거리 거리엔 아직도 많은 집이 영업을하고 있습니다 ㅎ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대세에 따라 편하니 먹어야 하니 그만 집착을 버려야할 것 같습니다.
  • 작성자 기만 용용 작성시간26.06.18 하하하
    70 80 90년대까지
    보신탕 정말 좋아하고
    많이 먹었습니다

    보신탕집이 없어져서
    설농탕 순대국을 잘 먹었요

    특히
    재래시장가서 순대국을
    잘 먹습니다

    족발도 맛 있어요
    돼지 껍데기도 별미에요
    껄껄껄

    이왕 먹거리 애기가 나왔으니
    오늘 점심때 시장가서
    족발 사다 먹어야 겠네요

    인생 낙중에
    먹고 싶은 식도락을
    즐기는 낙이 최고 입니다
    후후껄껄

    인생 뭐 있나요
    맛있는 식도락을
    즐기자 필승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축하드립니다.
  • 작성자 별꿈 작성시간26.06.18 저는 태어나서 딱 두번
    먹어봤어요
    어렸을적 소고긴줄 알고 먹었는데
    울집 강아지가 사라졌었구ㅠ
    새댁때 아프고나니
    시엄니가 밥사주신대서
    따라간곳이 보신탕집
    할수없이 먹고는 ㅠ
    강쥐를 키우며 가족같이
    지낼때는 그런것이
    참으로 미안하더라구요
    순대국은 좋아해요 ㅎ~♡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자서전을 쓰실 대 꼭 넣어 주세요!!
    아픈 기억이었다고요~
  • 작성자 미와정 작성시간26.06.18 애아빠랑 여행하고
    돌아올때마다
    꼭 들르는곳중에 한곳이
    사철탕집인데
    이곳도 곧 문이 닫힌다하여
    애아빠 많이 아쉬워 해서
    대체음식으로 흑염소탕
    권하니
    맛이 틀리다고 거부하니
    맛집 찾아 권해볼까 합니다
    오늘도 반가움에
    흔적 남겨요~^/^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훅염소탕 집 대부분이 흑염소가 아닌 뉴질랜드산 고기를 쓰며 교묘하게 사기치고 있지요!!
    흑염소라는 말이라도 쓰지 말던가, 염소고기 집이라고 하던가 해야지 사기를 치니 분해서 하는 말입니다.
  • 작성자 자연이다2 작성시간26.06.18 네 옛날 생각 많이 납니다
    지금 개 고기
    싹 없어요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감사합니다.
  • 작성자 시니 작성시간26.06.19 중국도 먹는데
    왜 나만 갖고 그래?
    저도 안먹지만 다 고기인데 이국에선 코요태로 바바뀌고.한국에선 염소로 변했습니다.
    모란시장 흑염소집 맛있어서 몇번 갔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몇 군데는 남겨 두어야 민족 식문화유산으로 기억될 터인데 많이 아쉽네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