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고구마가 이렇습니다.

작성자송지학|작성시간26.06.23|조회수145 목록 댓글 8
미국 국립암연구소(NCI)의 연구에 따르면 고구마, 호박, 당근을
합쳐 하루에 반 컵 정도만
먹으면, 전혀 먹지않는 사람보다 폐암에
걸릴 확률이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하였다.

고구마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B1, B2, C와 비타민E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특히 고구마에 들어있는 비타민C(25mg/100g)는
조리과정을 거쳐도 70-80%가 파괴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몸에 좋은 성분들은 특히 고구마 껍질에 많으니 가능하면
껍질을 벗기지 말고 잘 씻어서 먹는
것이 좋다.

고구마를 자를 때 나오는 우윳빛 액체인 얄라핀도 섬유소와 함께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되므로
요구르트, 청국장 등과 함께 부작용이
없는 변비 치료 보조제로 사용될 수 있다.

고구마 100g중에는 칼륨이 460㎎이나 들어있고 염분을 소변과
함께 배출시키므로
혈압 강하 작용을 하여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

고구마를 고를 때에는 껍질이 얇고 선명한 색깔에 표면에 상처가
없는 단단한 것이 좋으며
껍질 색깔이 진하고 속살이 누럴수록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고구마 한 개만 먹어도 하루 권장 베타카로틴의 2배 가까이 섭취가
가능하니
환경오염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보물과 같은
음식이 아닐 수 없다.

고구마는 신체 특징 상 변비가 상대적으로 남성보다 많은 여성이
많이 섭취하므로 여성이 장수하는 것도
여기에 일부 원인이 있지
않은지 추측해보기도 한다.


                                               - 송지학입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오직 늘 건강하시기만을 바라옵니다.
  • 작성자자연이다2 | 작성시간 26.06.23 네 저는 어렸을때
    고구마 많이 먹어요
    지금 간식거리밉니다
  • 답댓글 작성자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잘 하시는 겁니다.
  • 작성자기만 용용 | 작성시간 26.06.23 고구마에 대한
    좋은 정보 감사함니다

    카페에 들어와서
    다방면으로 박학다식 하신

    송작가님의 글 대면하고
    댓글다는 재미 밖에 없네요
    하하하

    내일은
    우리 카페회원 35명
    배타고

    중국 산동성
    장보고 여행
    2박3일 떠남니다

    오랬만에 배타고
    가는 해외여행

    기대와 설레임니다
    하하하

    여행은 즐거워랏
    잘 다녀오겠습니다 필승
  • 답댓글 작성자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잘 다녀오세요!
    혹시 주먹 감자 먹으라고 하면 "그건 당신이 드시고 나는 고구마를 먹겠다."라고 말씀하시지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