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나는 왜 사는가? 앞으로 어떻게 살것인가?

작성자시니|작성시간26.06.23|조회수296 목록 댓글 36

이 나이쯤 되면 이런 질문을 본인에게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1.

우선은

나는 그냥 우리 부모님의 사랑의 결과

이 세상에 던져졌습니다.

저는 부모를 선택하지도 않았고

나의 나라도, 나의 성별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우리모두는 평등하게 세상에 던져졌습니다.

 

2.

무에서 유가 창조되어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유전자 운운하지만 유전자보다

후에 본인의 노력의 결과가 지금의 나를 만들었고 

지금의 나의 부족을 누구의 탓으로도 돌릴 수도 없습니다.

 

3.

과거는 잊고  미래로...

현재가 가장 중요하고 미래도 생각하면서 살아야지요.

현재 스코어 

밥 있고, 옷 있고, 잠잘 곳있습니다.

그러면 됐습니다.

 

4.

그다음은

재미있게 즐겁게 살아야지요.

이것이 키포인트지요.

 

5.

즐거움을 창조하기

동창회는 좀 답답합니다.

10년 동안 여학교만을 다녔습니다.

우선 시야가 좁습니다.

 

역사에 남아있는 99.9프로의 인물이 남자였습니다.

남자들의 큰 포부 배짱 뭐 이런 것들이 다 늦게 위대해보여서

남자들을 좀 존경/하기로 했습니다.

 

동물도 그렇습니다.

숫사자들이 주위에 다른 숫사자를 안두고 싸워서 밀어냅니다.

그러면 모든 암사자들이 아양을 떨며 그의 씨를 받으려 노력합니다.

 

우리 여자들도 동물이기에 이런 것이 기본에 좀 남아있는 듯합니다.ㅎ

여자들은 신체적으로도 좀 작아서 기운도 덜 합니다.

 

6.

여기 5060에 와서 보니 처음엔 잘 모르다가

십년이 넘으니 좋은 분들도 많음이 보입니다.

 

말동무 만들기가 좋은 곳입니다.

우리 서로 자기 표현을 마니 해서 즐거운 세계를 만들어갔으면 합니다.

서로를 즐겁게 해줄 수 있는 본인이 가진 정보를 아낌없이 알려주는 것도 큰 매력이지요.

이젠  70이 넘어서 성을 넘어선 사람친으로 서로 부담없는 즐거움 함께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7.

여기는 오픈 카페입니다.

즉, 이런 성향의 사람들이 모인 곳입니다.

 

아마도 나이든 사람의 일반적 생각일 듯합니다.

 

결론

우리 여기 자기를 인기인이 될 수 있는 점들을 밝히는 글도 써주시고

동의하는 자기의 생각도 댓글로 나타내주시며 소통했으면 합니다.

글을 쓰는 것도 댓글을 쓰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서로의 격려가 되겠지요.

내글 뿐아니라 남의 글에도 댓글을 달아줌이 소통의 기본이 됩니다.

 

모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석하셔서 정이 들도록 하면

전국구로 친구도 둘 수 있습니다.

세상은 넓습니다.

 

기본적으로 내것 내가 먹고 니것 니가 먹는 것입니다.

남에게 물질적 기대는 말고 정신 세계의 소통하는 곳입니다.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이 동시에 균형이 될 때

우리는 건강히 오래 살 수 있습니다.

 

말이 횡설수설 길어졌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평생을 이리 달콤한 말을 하는 사람을 본적이 없습니다.

이젠 모든 유효기간 끝난 노년기에 이런 감미로운 노래가 들리니

그래도 노래라도 한번 듣고 갑니다.

 

백영민님의 노래 가져왔습니다.

https://youtu.be/QsPQoFZwTz8?si=B6wHQHsF7GbhkxAG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찬수 | 작성시간 26.06.24 수지맨장호열 
    채값은 폼생폼사가 맞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메이커 선호 하지요 ㅎㅎ
  • 작성자시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찬수님은 골플 하셔서
    70프로는 드시고 시작입니다.
    먹고하려다 드시고롴
  • 작성자시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사랑님은 어디서 치세요?
    이 답글 중에도 한팀 됩니다.

    전 스페어 클럽이 하나 있는데 시간들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사랑2 | 작성시간 26.06.25 거의 충남 공주 청양 부여 쪽에서 많이
    칩니다 기회되시면
    언제든 연락주시고 오세요
    제가 안내하겠습니다
  • 작성자시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5 좀전 양양 파골장에서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