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톡 톡 수다방

장희빈은 과연 악녀 였을까?

작성자리야|작성시간26.06.10|조회수121 목록 댓글 8

https://youtube.com/watch?v=KLk23HkypLo&si=EEGFAeTxoEwUtOLl

감정기복이 심한 숙종은
장옥정이
좋을때는

왕비 자리까지 내주면서
착하고 검소해서
왕비자격이 있다고
극구
칭찬을 해주고서는

정치판
당파
세력에 휘둘리게 되면

사약까지
불사하는 지아비라

그앞에 인현왕후도
폐위 시켰다 가
5년만에 복귀 시키고

좌우지간
변덕이 죽 끌듯 하는
전대미문의 왕 이다는

숙종은
총명하기는 했지만
감정기복이 심한
변덕스러운 왕 이었습니다

우찌보면
잔인한 성격이라
하겠지요

세자를 낳아주고
그리 총애하던 장옥정을
정치의 희생양 으로
사약까지 내리는
왕은
숙종이란 왕이
유일하다는

연산군도
생모인 폐비윤씨가
정치적인 모함으로 인해

연산군의
아부지 성종 으로 부터
사약을 받고 죽음으로써

피비린내 나는 복수혈전으로
이어져서
폭군 연산군이 되었습니다

주도권 권력을
잡기위해서는
반대파는
음모론에 휘말리게 만들어
희생시키는 사태들이

더러운 권력욕들 입니다

장희빈은
당쟁의 희생자 다는

장옥정의 친정집안은
역관의 집안인 중인 인지라
당대에서 최고가는 부자였다 는

굳이 궁녀로
들어가지 않아도 되는데도
그 당시엔
강제적인 차출로
나라에서 맘대로 징집하다시피
해서
거부하다가는
옥살이를. 면치 못하죠

영화나 드라마 에서는
희대의
악녀로 장희빈을 그려내서
우리는 그런줄로 알고 있지만

실록에서는
장희빈이 악녀 라는
기록이 전혀. 없다는거

한마디로
정치판의 희생양 으로
사라진거라는~

자고로
지아비를 잘. 만나야
악녀도
천사도
되는거죠 😢

사도세자를 뒤주에 가두어 죽인 영조
오죽하면 다 큰 자기자식을 죽이겠는가
며느리 손자 보기에도 죄책감이 들텐데

사도세자가 우울증
신경증병으로인해
여러 궁인들을 마구 죽이고
날뛰고 다니는데

제압을 해야 하긴 하는데
법과 질서는
만인앞에 평등하게
적용해야
하는것도 왕의 몫 인지라
어느정도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리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옛날에는
    뭔 죽을죄를
    짓겠습니까?
    모조리 음모론의
    희생자. 이지요
  • 답댓글 작성자정담 | 작성시간 26.06.10 리야 과거나 현재나 당파싸움 권력투쟁
    음모론은 없어지질 않는군요
  • 답댓글 작성자리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정담 인간세상은
    자기
    욕망대로 살려고 한까
    쟁취 하려면
    반대파를 제거 하려고 하지요
    그게 정치판이죠
  • 작성자들꽃핀자리 | 작성시간 26.06.10 역사속에 등장인물을
    드라마로 이해하고있어요
  • 답댓글 작성자리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당연하지요
    그려지고
    보이는 대로
    여겨지는 거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