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시니어 사랑방

살만하니 떠나는게 인생

작성자낭주|작성시간26.06.07|조회수347 목록 댓글 8

사람이 태어날때는 순서가 있지만
세상 떠날때는 가는 순서가 없습니다.
5분후를 모르는 것이 인생사 입니다.
천년 만년 살 것처럼 발버둥 치며 살다.

예고도 없이 부르면 모든것을 다 두고
갈 준비도 못하고 가야만 합니다..

세수도 본인 손으로 못하고
떠나갈 옷도 갈아 입지 못하여
남이 씻겨주고 옷도 입혀줍니다.
부와 권력과 명예를 가진자나
아무것도 가진것이 없어 구걸해 먹고
사는 자나 갈때는 똑같이 갈 준비 못하고
빈손으로 떠나가야만 합니다.

천년 만년을 살 것같이
오늘 못한것은 내일해야지

내일 못하면 다음에 하면 되지
기회는무한 하다고 생각 합니다.
지금까지 바쁘게 살다 보니
부모와 자식의 도리 인간 도리를 못했으니
앞으로는 해야 겠다고 다짐하고

앞만 보고 열심히 살다보니
삶을 즐기지 못해 이제 친구들과 어울려
즐기고 가보지 못한곳 여행도 하면서
즐겁게 살려는데
어느날 갑자기 예의치 못했는데
떠나야 할 운명이 오면 갈수밖에 없어
이제 살만 하니 떠난다고 아쉬워 하는것이
인생사 입니다.

내일은 기약이 없으니
오늘이 내 생의 마지막 날이라 생각하고
지금것 하지 못한 일들을 하여

내일 떠나더라도
후회 없는 삶을 살아 갑시다.
과거는 지나 버렸고 미래는 기약이 없으니
오직 존재하는 것은 현재 입니다.

후회없는 삶을 살아갈수있는
모든 사람이 다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받은글)
영상첨부 : 잃어버린 우산(은가은)
https://youtube.com/watch?v=cHtMgTEufiA&si=xWPrGqV-TrxN9Z8E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낭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토스파 후배님 감사합니다.ㅎ
  • 작성자삼족오 | 작성시간 26.06.08 외람(猥濫)된 말씀일지 몰라도 제 생각엔
    낭주선배님 현재 활동하시는 기운을 짐작컨데
    적어도 향후(向後)10년이상은 맑은정신으로
    또박또박 글쓰기에 이상없을 듯 싶은지라,

    내일 눈떠서는 어떠한 이벤트(event)가 전개돨까라는
    기대감에 하루하루를 흥미(興味)롭게 맞이하시다 보면
    또, 후딱~ 말그대로 백세시대(百歲時代)를 후배들과 함께
    제대로 한번 즐겨보실 만한 낭주선배님다운
    건강(健康)한 좋은 기운(氣運)이 느껴지는 듯 하니
    하루하루 즐거운 생각만 하시면서 많이 웃으세요.

    웃기를 즐겨하는 습관도 아프지않고 오래오래
    기분좋게 지낸다고 하니 하루에 한번이상 크게 웃으시라고
    힘차게 1번째로 추천(推薦)드립니다., ^&^
  • 답댓글 작성자낭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후덕한 덕담에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 작성자오종태 | 작성시간 26.06.08 ★몰라도 몰라도 120살까지는 거뜬 할 겁니다
    오래 살아야 울 님들이 좋은 글을 볼 수 있으니깐.
    좋은 글에 감사,
  • 답댓글 작성자낭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