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를 안정하게 보내길 희망하지만
현금(예금이나 채권)은 결국 도둑맞는 걸 깨닫게 됩니다.
가치가 떨어져 녹아내리고
보이지 않는 세금으로 털리게 되어 있어요~
안전하다는 현금이 가장 위험한 결과를 낳는 역설인 거죠~
아예 없으면 속 편안합니다.
어쩌면 행복하기까지 하지요~ㅎ
나라에서, 여기저기 이웃에서 도와주니깐요?
공짜~
참 행복합니다~~~ㅋ
어중간 중간에 계시는 분들
열심히 살았고 알뜰하게 저축했는데
왜 세월이 흐르면서 소외감과 박탈감을 느끼게 될까요?
욕심이 많아서 그렇다고요?
천만예요~
자본주의 사회를 운영하는 정부가 그렇게 만들고 있지요~
경기 활성화 명분으로 자금을 풀어 돈가치를 떨어뜨리고
교활한 정권들은 조삼모사 하는 선심으로 부동산이 뜰 수
밖에 없게 합니다.
있는 자산 소유자는 행복하고
부촌은 더욱더 부자가 되는 구조~~
코스피가 세 배로 뛰어
예금이나 채권의 포트폴리오에 의존되어 있는 시니어들
그동안 마음고생이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코스피의 향방은 어떻게 될까요?
물론 계속 상승하길 염원하는 게 이치에 맞긴 한데요
사촌이 논을 사면 배 아프다는 것과 유사할지 모르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노동의 수고 없이 10억이 100억으로 되는 구조는 좀 그렇지요?
그것도 몇 개월 사이에 말이죠~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생각하면
호랑이를 잡기 위해서는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하고요,
맨 손으로 들어가는 만용보다는
체력을 단련한 후 무기를 들고 들어간다면
그 건 용기이며 호랑이도 잡을 수 있지 않겠어요~ㅎ
잘 살기 위해서
육체가 되었든 두뇌가 되었든
마음을 비워 평온한 상태에서
꾸준히 열심히 성실하게 공부합시다~~
물론 경제 즉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정신과 균형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물질은
결코 악이 아닌 삶의 터전이지 않을까요?
게으르면서 남의 부를 질투한다면 그 건 나쁘지만
부지런하게 준비하고 선망하면서
함께 잘 살려고 노력한다면
그 건 좋다고 봅니다.
작든 크든,
천천히든 혹은 빠르든
좀 더 발전하여 몸과 정신 모두 윤택해지시길 기원합니다~~
향후 한국 코스피의 향방은 결국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에 달렸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이 두 회사의 지분을 갖고 있는 다른 계열사들도 함께 그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이 두 회사 향방은
결국 미국의 하이퍼스케일러와 그 회사들의 프리캐시플로우에
달렸다고 합니다.
우선 생소한 두 단어부터 소개하고요,
차트 몇 개 샘플과 함께 동영상을 올렸사오니
그냥 재미 삼아 봐도 괜찮을 것 같네요~~
하이퍼스케일러(Hyperscaler)
수십만 대 이상의 서버를 운영하며
전 세계에 거대한 클러우드 인프라와 데이터 센터를 제공하는 대형 기술 기업
MSFT 마이크로소프트
AMZN 아마존
GOOGL 구글
META 메타
ORCL 오라클
프리캐시플로우(잉여현금흐름, Free Cash Flow, FCF)
기업이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인 현금 중
설비투자(CapEx)등 필수 비용을 쓰고
실제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현금
https://www.youtube.com/watch?v=13x36106Nk0
https://www.youtube.com/watch?v=EuGUBBPVGIM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김예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낭주 저는 바보 중 바보입니다~~
헛똑똑이지요~~ㅋ
요즘 반성하고 있어요~~ㅠㅠ -
작성자나 이화 작성시간 26.06.20 역시 예람씨 답습니다.
나랑 동갑인데
예람씨는 아직 청춘 입니다.
나는 팍 삭은 느낌 입니다.
주식 부동산등 경제엔
관심이 없으니 말입니다.
가끔 주식 해 볼까 하다 잊어 버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김예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몇 번 당하고 나니
관심이 없어졌는데요,
이렇게 폭등할 줄 그 누구 알았겠어요~~ㅎ
기미라도 알았더라면
누구나 다 했겠지요? ㅎㅎ -
작성자나 이화 작성시간 26.06.21 주식도
빈익빈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나타나나 봐요. -
답댓글 작성자김예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최소한 얼마 금액만이라도
인덱스에 담가 놓기라도 했었어야 했는데,
너무 안일하게 살아온 게 후회되네요~ㅋㅋ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