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과 타인을 바꾸기는 어렵지만
내 삶의 변화는 의지와 실천으로
조금씩 개선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하루 매 순간을
감사하고 소중하게 보낸답니다
지금 이자리는
생의 소중한 선물
그동안 쉬었던
성당을 올해부터
규칙적으로 가기시작했는데
두 딸 혼배성사도 약현성당 올라와 집전해주신 30년 인연의
영성신부님이 속리산쪽 성지담임에서
몇년 후면 100년이 되는 20분거리
시내읍성 순교지성당으로 부임하셔
너무 좋답니다.
신부님 늘 당부하시는 말씀
주변보다 자기자신을 더 돌보라고~~
자신안의 소중한거 잘 지키라고~
공부는 여전히 하되
시간을 안배해서 새로운것도 하고
잘 하는것은 작품으로 전시하고
봉사도 여전히 하되
횟수와 에너지동선을 최소한으로
손자봐주기는 가끔 놀아주기로~
운동은
아침은 나무사이 걷기
저녁은 헬스가기
강의 10회는 4회로 줄여
안하는 시간은 낮잠. 산책으로~
여행은 주 1~2회
당일 또는 숙박여행 가기~
강의가던 노인복지관이 6개월간
대대적으로 노후시설 리모델링이라
갈곳 없는 어르신들에게
매주 수요일 내 공간 개방해드렸더니
그날은 어르신들 이용하기좋게
청소. 음료.중식 등 챙기느라
절로 부지런해졌어요
언니와 월 2회 여행가는데
가장 최근 간곳은
위 사진의 보령 죽도 상하원~
햇빛 막아주는 나무복도 통로와
자주 언제든 바다바라보며
쉴수있는 벤치가 많고
정겨운 한옥이 많아 좋았어요
손자 생일이 다가와
미역국은 제 어미가 할꺼니
손자가 잘 먹던게 생각나
강원도 정선서 보낸 가루로
물 5~6배 넣고 정성들여
도토리묵을 쑤었어요
함초소금으로 간 맞추고
참기름을 마지막에 넣고 식혀
냉장고넣어 굳혔더니
탱글 탱글 고소한게 먹을만 하네요
성당에서 4백명신자가 버스 9대에 나누어
청남대가서 97주년 기념미사 드렸지요
제게 서예 배우는
자매님들이랑 같이 가니 좋더라구요
아침 7시 출발하니 6시이전에
못 일어날까봐 잠 설치고
기쁘게 참석~
가족들과 어려운분들
무엇보다도 나 자신의 심신을 위해 기도했지요
넘 더워 청남대산책은 안하고
시원한 나무 숲에서
지인들과 즐겁게 쉬었답니다
오늘은 손자생일
잠시후 딸 카풀해서
어린이집가서 손자 델꾸 내 차에 태워
근교의 큰 동물정원카페. 물놀이도 할수있는
곳에 가서 실컷 웃게 하려구요
손자좋아히는
도토리묵과 망고케익 준비했지요
요새 일주일 한번 만나 헤어질때면
나도 눈물이나고 손자도 시무룩
내 옷잡고 안 놓더라구요
태어날때부터 봐준 진한 정이
몸에 마음에 찐하게 배였나봐요
ㅡ
이만하기 다행이고
의사샘이 기적이라 할 정도로
외형상 크게 표시나는건 없지만
수술후 장기복용 약 후유증이
시력과. 위장.수면불편이
만만찮답니다
그런데
607080대가 되면
약 안먹고 사는분은 극히 드물다지요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늘 평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서니님 손녀가 사랑으로 할미를 챙기네요. 뿌듯하시고 기분좋으시겠어요. 오늘 하루 시간을 비워 놀기로 했는데
역시 첨에는 괜찮다가 사내아이라 두세시간 지나니
진이 빠져 힘이 부치더라구요
그래도 이제는 한번씩 같이 놀아야 속이 뿌듯하답니다.
서니님 고맙습니다
서니님도 건강 관리 잘하시고
늘 복되시길요~^^ -
작성자섬아 작성시간 26.06.16 아름다운 풍광을 보니
눈이 저절로 빛나는 듯 합니다.
<지금 이자리는
생의 소중한 선물>
이라는 문장에
가슴 밑바닥에서 햇살이 돋습니다.
늘 평화님,
행복한 일상과
귀여운 손주 모습 보니
저도 따라 미소가 지어 집니다.
오후 시간도 행복하세요!♡♡ -
답댓글 작성자늘 평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손자와 딸가족과 즐거운 시간보낸 하루 ㅡ새삼 가족의
좋은 기운이 소중하고ㅇ감사하네요
차분한 섬아방장님 기운 받아
좀 여유있게 가끔 이야기나누려구요~^^ -
작성자산 나리 작성시간 26.06.16 손주가 이쁘네요
얼마전에 태어났다고 했는데 저리 컸네요
건강하게 질 크면 감사하지요
저도 상하원에 두번 다녀왔어요
성당에 열심히 다니시면 건강도 좋아지시겠징ㅅ -
답댓글 작성자늘 평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저는 상하원을 처음 알았는데 산책하고 쉬기 좋더라구요.
성당 신부님과 여러 자매언니동생분들이 수십년 지인이다보니 신앙생활 함께하기 좀 더 힘이 되어요
건강은 완전 회복인데 재발전이 방지하는 약을 계속 먹어야해서 그게 애로랍니다.
그래도 이만큼도 축복이라 감사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