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성 휴게실

오막살이네 저장 마늘 구경 하실랍니까 .............^^*

작성자오막살이|작성시간26.06.20|조회수351 목록 댓글 18

 

 

18일 아침 마늘밭

오전에는 이슬이 가득해서

마늘 캐는 조건으로는 안좋았네요 

 

17일 밤에

비가 왔으니 밭도 살필겸 

일단은 밭에 가봤습니다 

 

고구마는 땅콩은

신나신나 좋아  보이고 

마늘은 어찌야 쓰까나 싶은데 

 

하나 쏙 뽑아 보니   뿌리에

흙을 조금  달고 나옵니다 

 

비가 와서 몇일 물좀 빠지면

하자 이렇게 생각 하다가 

금요일 오후에 비소식

주말에도 비가 계속 온다니 

 

뿌리가 생명인데 아무래도

흙 때문에 불편 하지만

그래도 오늘이 낫다 이럼서

캐자로 생각을 했네요 

 

마늘 뽑아서

뿌리 흙 털어내고

줄기 낙엽도 흝어 주고 

나란히 놓고 놓고  하다보니

 또 해지더라구요

 

해가 나니 마늘이 밭에서 

잘 마르더라구요 묶기 좋게 ㅎ

 

오전 7시나 8시쯤

시작해야 다 캘수 있는 마늘들 

시작을 11시쯤 했으니

다 못 캘가봐 걱정이 돼서 

31도가 넘는 기온에 물도 안마시고 

밥도 안먹고 캤더니 3시반 입니다 

 

이제 물좀 먹고 니어커도

가지고 내려 오자 이럼서

물 두병에 냉커피 한잔 타와서 

꼬맹이 마늘 가려내고

하나 하나 단 묶어서 저장 하우스로 

올리니 6시 배철수 입니다를 하네요 ㅎ

 

장마전에 캔다고

6일을 꼬박 캤거든요 

그래도 힘은 들었지만 마음은

흐믓하니

기분은 좋으네요 ㅎ

 

이렇게 오막살이네   2026년 

저장마늘 수확도 18일부로 모두 

마무리 지었 습니다 ^^*

 

이상은 하루에 한골씩 오막살이네

6일동안 마늘수확기 입니다 ㅎ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오막살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바라보는 재미짐이 있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작성자파란여우 | 작성시간 26.06.21 깔끔하게 정리 하셨네요.
    부지런 하시네요.^^
  • 답댓글 작성자오막살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마늘 캐면서 조금 신경 쓰면
    두번 손 안가고 조금 편합니다
    말리기만 하면 돼서
    소담골도 마늘 캤지요 ^^
    맛난 저녁 시간 되세요 ^^
  • 답댓글 작성자파란여우 | 작성시간 26.06.21 오막살이 아직 안 캤어요.
    다음주에 감자 수확해요.^^
  • 답댓글 작성자오막살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파란여우 이번주 햇님 많던데
    잘됐네요 ^^
    좋은 한주 되세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