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아침 마늘밭
오전에는 이슬이 가득해서
마늘 캐는 조건으로는 안좋았네요
17일 밤에
비가 왔으니 밭도 살필겸
일단은 밭에 가봤습니다
고구마는 땅콩은
신나신나 좋아 보이고
마늘은 어찌야 쓰까나 싶은데
하나 쏙 뽑아 보니 뿌리에
흙을 조금 달고 나옵니다
비가 와서 몇일 물좀 빠지면
하자 이렇게 생각 하다가
금요일 오후에 비소식
주말에도 비가 계속 온다니
뿌리가 생명인데 아무래도
흙 때문에 불편 하지만
그래도 오늘이 낫다 이럼서
캐자로 생각을 했네요
마늘 뽑아서
뿌리 흙 털어내고
줄기 낙엽도 흝어 주고
나란히 놓고 놓고 하다보니
또 해지더라구요
해가 나니 마늘이 밭에서
잘 마르더라구요 묶기 좋게 ㅎ
오전 7시나 8시쯤
시작해야 다 캘수 있는 마늘들
시작을 11시쯤 했으니
다 못 캘가봐 걱정이 돼서
31도가 넘는 기온에 물도 안마시고
밥도 안먹고 캤더니 3시반 입니다
이제 물좀 먹고 니어커도
가지고 내려 오자 이럼서
물 두병에 냉커피 한잔 타와서
꼬맹이 마늘 가려내고
하나 하나 단 묶어서 저장 하우스로
올리니 6시 배철수 입니다를 하네요 ㅎ
장마전에 캔다고
6일을 꼬박 캤거든요
그래도 힘은 들었지만 마음은
흐믓하니
기분은 좋으네요 ㅎ
이렇게 오막살이네 2026년
저장마늘 수확도 18일부로 모두
마무리 지었 습니다 ^^*
이상은 하루에 한골씩 오막살이네
6일동안 마늘수확기 입니다 ㅎ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오막살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바라보는 재미짐이 있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작성자파란여우 작성시간 26.06.21 깔끔하게 정리 하셨네요.
부지런 하시네요.^^ -
답댓글 작성자오막살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마늘 캐면서 조금 신경 쓰면
두번 손 안가고 조금 편합니다
말리기만 하면 돼서
소담골도 마늘 캤지요 ^^
맛난 저녁 시간 되세요 ^^ -
답댓글 작성자파란여우 작성시간 26.06.21 오막살이 아직 안 캤어요.
다음주에 감자 수확해요.^^ -
답댓글 작성자오막살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파란여우 이번주 햇님 많던데
잘됐네요 ^^
좋은 한주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