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성 휴게실

자연산 들깨순 무침 드실래요 ~~~~~~&

작성자오막살이|작성시간26.06.22|조회수257 목록 댓글 24

 

 

밭에는 작년 가을에

툭툭 들깨 털면서 떨어진

씨앗이 자연 발아 해서 

 

물내려가는 물길 주변으로

밭으로 제법 올라와서 컷네요 

들깨하고 명주나물이 가득 ^^

 

그래서 윗순만

끈어서 살짝 데처서 

마늘다진거 고추가루 통깨 넣고

소금간 진간장조금 넣고 

 

살살 버물이 해주고

간을 보니 간이 맞네요 

마지막으로 들기름 이번에

짜온거 넉넉히 둘러주고 

 

다시 한번 살살 버무려서

먹어보니 애고

밥도둑 입니다 ㅎ

 

우선 먹을거 뜯어 왔는데

아까워서 밭 한골에도

가득 하던데 큰순은

끈어와서 나물해야 겠습니다 ㅎ

 

지인들 나눔이 해주면

반찬 하나 든든 하지요 ㅎ

보드랍고 햇나물이라

들깨순이 향도 있고

아주 좋으네요 ㅎ

 

즐거운 한주 되세요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오막살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조윤정 네 제가 그렇게 기억 하고 있습니다
    텃밭 찍어 올리신적도 있으신듯 하구요
    여기는 너구리가 땅파놓고 고라니는 매일 출근
    채소거리는 못심어요 남아나질 않네요
    농사짓다 보면 나눔이 하는 흐믓함도 있습니다
    저도 그러거든요
    좋은 저녁 시간 되세요 ^^*
  • 작성자산 나리 | 작성시간 26.06.22 들깨순 무침 맛있지요
    그 향도 좋구요
    새파랗게 데쳐 놓은 깻닢 너무 이쁘네요
    명아주 나물도 여름에는 좋지요
    저도 며칠전에 들깨 순 한봉지 사서 큰 잎은 양념장에 켜켜로 재워서 살짝 찌니 맛있네요
    나머지 데쳐 놓은것 아직 무치지 않았는데 오늘 무쳐먹어야겠네요
    많이도 데치셨네요
  • 답댓글 작성자오막살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들깨순 있으시다니
    맛나게 무침 해서 드셨지 싶어요
    저녁 드셧나요 ^^
    좋은 저녁 시간 이어 가세요 ..^^
  • 작성자여정이 | 작성시간 26.06.23 아휴 들깨순 무침에 침꼴깍 삼켰네요
    솜씨가 좋으셔서 뭘해도 맛날듯 합니다 어릴적 쇠비름 나물무침
    미끈한 식감이 기억납니다
    양푼이 밥넣고 쇠비름 듬뿍넣어
    비벼먹던 그시절이 그립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오막살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맞네요 쇠비름이 참 좋은 산야초네요
    모르면 풀이고 알면 약이구요
    식물인데 오메가 3부터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으네요
    쇠비름을 드셔보셧군요 주로 참비름을 먹지만
    쇠비름도 좋으네요 아시는분 뵈니 반갑네요 ^^
    좋은 저녁 시간 되세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