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바이크 부모님께 설득 하는 방법

작성자할리데비손| 작성시간08.06.24| 조회수385| 댓글 12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반이(불꽃무릎) 작성시간08.06.24 설득은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그냥 무뎌지시게 만드는 방법밖엔 저도 아직도 반대 심합니다 그래도 20대완 다르더군요 예전엔 무작정 안된다고 하시다가 요즘엔 헬멧과안정장비착용을 확인하시면서 조심하라는 말을 하시죠 말은 하셔도 걱정하는건 부모님 마음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니면 어서 결혼을 하셔서 ....ㅎㅎㅎ 그것도 맘대로안되고 결혼하고 아내가 반대하면 골치죠 ㅎㅎ
  • 작성자 ◈붉은전갈◈ 작성시간08.06.24 전 93년부터 모터사이클을 탔지만 그때도 지금도 부모님의 반대는 없으셔서 잘 모르겠지만..그대로 지금도 조심해서 타라는 말씀을 잊지 않으시죠..설득이라기 보다..부모님께서 모터사이클을 타면 무조건 위험하다는 생각을 바꾸시도록 하는게 좋을듯 싶어요. 예를들어 보호장구를 완벽하게 타는 모습이나 보호장구를 완벽하게 타는 분들과 만나서 다니는 모습을 보여 주시면 어떨까요?...도움이 될런지...^^;;;
  • 작성자 푸른안개1 작성시간08.06.24 저도 고등학교시절부터 타기 시작했는데요~ 거~ 잘해도 몸에 기스내고 가면 마찬가지 입니다. 오랜동안 인식이 과부틀 이라는 인식이요~ 아마도 교통 문화가 선진화가 되고 인식이 바뀌려면 그때까지 가지 않을까요~ 전 지금나이가 30대중반 이어도 몰래 타고 다닙니다. 사무실에 세워놓고 ...암튼 알고 계시다면 싸우지 마시고 조심해 타겠습니다 그러는게 더 낳지 않을까요...
  • 작성자 할리데비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8.06.24 사실 보호장비를 완벽히 하고 학교 를 다닐순없잔아요....기것해야 헬멧과 카본 장갑뿐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shacks00 작성시간08.06.24 왜완벽히 못해요.^^ 슈트는 정작입지않더라도 무릎보호대.팔꿈치보호대라도 하시면 되져.^^
  • 답댓글 작성자 로묘왕자 작성시간08.06.24 전 주중엔 거의 출퇴근 위주고 주말에 (그것두 한달에 한번) 장거리 투어 다니는데... 늘 슈트입고 탑니다. ^^;; 슈트를 입지 못할 상황에만 헬멧,장갑,상체보호대(어깨,팔꿈치,척추)랑 보호대내장되어 있는 청바지(쩝 살짝 부실하긴하지만...그래도 나름 무릎이랑 힙보호 되요)랑 부츠는 무조건 필수입니다. 학생이시라니 백팩에 팔꿈치랑 무릎보호대 넣고 다니셔도 괜찮을꺼 같은데요~
  • 작성자 블루스톰 작성시간08.06.24 엇...ㅋㅋ나 예전에 고등학교다닐때 다하고다녔는데...ㅋㅋ친구집에 세워두고 친구집에서 머리감고 교복갈아입고..ㅋㅋㅋㅋㅋㅋㅋ그때생각만하면 졸라 빡쎄게 학고 다녔다는...ㅋㅋ걍 버스가 편함..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 반이(불꽃무릎) 작성시간08.06.24 학교에서도 바이크 너무 않좋게만 생각하는데 그럼 못하러 면허을 따게끔 해주는건지,,,,,,,, 학교 자체에서 안전교육과인식이 있었으면 좋을련만 ...... 전문학교는 안생기나... ㅎㅎㅎ 많이들 갈텐데 ㅎㅎㅎ
  • 작성자 생각해봐 작성시간08.06.24 많은 부분에서 바이크가 편합니다. 하지만 사고나면 자동차보다 많이 다칠 수 있죠............부모님의 마음은 교통편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자식의 몸 만큼은 안전하고 건강하기를 더 바라십니다......이런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려드리면 조금 누그러들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보호장비가 대안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작성자 로묘왕자 작성시간08.06.24 윗분들 말씀대로 설득은 불가능에 가깝구요~ 안전하게 타고 다닌다 라는 느낌만 주시면 됩니다. 거기까지도 무지무지 힘들죠~ 나만 안전하게 탄다고 사고 안난다는 보장이 없으니까요... ^^ 화이팅~
  • 작성자 내안의그녀s 작성시간08.06.24 맨윗분처럼 무뎌지시게 하는방법밥에 없죠..ㅋ 설득은 어렵습니다...ㅋ 아차하면 죽을수도있는데.. 그만큼 위험하고.. 현제 우리나라에선요.ㅠ ㅠ ㅋ 안타까운 현실이죠..ㅎ
  • 작성자 광주22살순수청년 작성시간08.06.25 저 솔직히 사고 30번넘게났습니다... 딱1번 3주짜리빼고 올2주입니다... 어떻게타느냐가중요하구여... 이상하게 저는 쌔게박아도 40~60으러박아도 2주더라고여;;; 3주짜리사고는 제델피노 상대방프라이드 해서 2대다 폐차됫구여... 조심히타세요... 사고많이난게자랑은아니지만... 저 그래도 작년 겨울들어서면서 지금까지 무사고입니다... 부모님설득하셔서 조심히타세요... 아니면... 솔직히 네이키드나레플리카보단 안전한 스쿠터로가세요... 포르테나 좀더큰스쿠터로여...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