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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비스님의 보현행원 이해 - 그래       “깨닫고 보니까 세상은 이렇더라!” ‘그럼 어떻게 하잔 말이냐?’     “보살행 하면서

작성자普賢.| 작성시간24.03.13| 조회수0|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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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4.03.13 지금 무비스님의 보현행원 이해가 화엄경 번역 시 부터 모든 화엄승 화엄 학자들의 생각 입니다

    먼저 깨닫고
    나중에 보살행 보현행원 한다

    그니까
    상구보리와
    하화중생이
    영원히 따로 갑니다

    따로 국밥!

    하화중생이 바로 상구보리행임을
    도무지 알지 못하세요

    後보현행원이 바로 先견성과 똑 같은데
    先보현행원 할 생각을 못합니다

    보현행원은 先이 아니에요
    어디까지나 견성 후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 작성자 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4.03.13 십정품은 60화엄에는 없는 품 입니다 80화엄 에만 있어요
    그리고 제목은 선정에 대한 가르침 이지만 사실은 전체가 보현행원 가르침 에요

    그런데 무비스님의 강의는 보현행원 언급이 제가 본 부분 까지는 없어요

    저라면 십정품은 반드시 보현행원과 보현행원품을 연결 시켜 말씀 드렸을 겁니다

    무비스님이 화엄경 강의를 십년 넘게 하시고 있지만
    화엄경 따로 보현행원 따로임을
    증명하는 거지요

    화엄경을 보현행원 관점으로 보는 것 하고 아니고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 작성자 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4.03.13 보살행을 쉽게 생각하는 경향 또는 깨달음의 덤으로

    보살행이 바로 깨달음으로 가는 길이며 보살행이 깨달음을 가져오는 걸 모르는 듯
    보살행은 남을 위해 하는게 아니라 사실은 나를 위해 하는 것 왜냐 깨달음을 가져오니까

    그런데 우리는 깨달음은 여기 있고 보살행은 저기 있는 걸로 착각
    다른게 아닌데 따로 두고 산다

    보현행원은 모든 보살행의 대명사요 최후처
  • 작성자 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4.03.13 보살행은 쉽지 않습니다

    보살행은 과후, 깨친 후에나 하는 것으로 아는 불자들이 적지 않은데 천만의 말씀.
    보살행 자체가 깨달음으로 인도하는 因이 되지요.
    부처님도 금생 깨달음은 과거 수많은 보살행의 결과물입니다.
  • 작성자 연무심 작성시간24.03.13 고맙습니다.
    보살행과 깨달음 관계는
    금강경 3장 , 4장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마하반야바라밀..._()_
  • 작성자 보문 작성시간24.03.14 늘 있는 그 자리,
    보현행원!

    고맙습니다. 마하반야바라밀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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