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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9.18 이것은 선禪이나 화엄에서, 허망한 한 생각이 일어나면서 너와 내가 갈라지고 천지만물이 태어났나는 가르침과 비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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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9.18 사람을 구원하는 양파는 물질 차원이 아니다! 참 기가 막힌 말씀!
지옥에 간 할머니를 구하려는 수호 천사는 다른 이유가 없다 오직 연민! 그것이 이유다
인간의 법칙은 존재하지 않는다 , 오직 연민이라는 아름다운 법칙만 존재한다!
존재는 사랑이다!
모두 기가 막힌 말씀
큰스님 말씀대로,
내 자체가 연민이요 내 자체가 사랑 덩어리므로 사랑도 연민도 내 가슴에 솟아나는 것이지요! -
작성자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9.18 석영중교수께서 언급 안한, 카라마조프의 형제들 에게서 우리가 꼭 하나 알아야 할것은, 큰아들의 용서와 구원은 참회에서 왔다는 사실입니다
큰아들이 자신의 잘못을,
1. 알고!
2. 그리고 그 잘못을 뉘우치고!
3. 그리고 용서를 구할 때,
비로소 피해자들과의 화해가 이루어지고 용서가 이루어지며 구원이 왔다!는 것이지요!
잘못을 알지도 못하고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지도 않았으면 화해와 구원은 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따라서 당사자의 잘못 인지와 뉘우침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러나 오늘날은 다들 자기 잘못은 하나도 모릅니다
그리고 오직 남탓만 하고 있습니다
거의 다 그렇습니다
그러니 화해와 용서는 당연히 이뤄지지 않습니다
오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보현행원은 참회를,
내 잘못을 인.지. 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네가 몰라서 그렇지
네가 지은 죄가 얼마나 되는 줄 아느냐?
죄가 물질이고 모습이 있다면, 저 허공을 모두 채우고도 모자랄 것이다!
이것이 보현행원에서 말하는 우리 죄의 실체입니다 -
작성자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9.18 실천적 사랑은 중노동이다
- 실감합니다
보현행원도 중.노.동.입니다
실천적 사랑은 불굴의 용기다,
견뎌내는 것이다
- 절감
보현행원은 불굴의 용기
그리고 견뎌내는 것 -
작성자법혜 작성시간 24.09.20 나무마하바야바라밀...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