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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여 실상은 분별없는 자리

작성자普賢.| 작성시간23.08.15| 조회수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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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3.08.15 此是修行普賢行은

    이런 수행이 보현행이다,

    또는
    이런 수행을 보현행이라 한다,
    는 뜻으로 보시면 될겁니다.

    저는 운율을 맞추기 위해 그냥 위에 처럼 번역 했어요 😗
  • 작성자 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3.08.15 십정품 마지막엔 아주 재밌는 말씀이 나옵니다

    보안보살이 보현보살에게 묻기를, 아니 당신 말을 들어보면 부처와 보살이 똑 같은데 왜 누구는 부처라 부르고 누구는 보살이냐?

    보현이 답하기를,
    보살의 행과 원을 닦아 지혜 경계에 들어갔으면 부처라 부르고 여래 계신 곳에서 보살행을 쉬지 않고 닦으면 보살이라 불러!

    또 여래의 여러 힘에 모두 들어갔으면 十力이라 부르지만 비록 십력을 이룩해도 行보현행 而無휴식이면 說名보살 인게야!

    불자 차 보살마하살 得여시법 同諸여래 不名佛?...

    선재 불자 如汝소언 약차 보살마하살 同일체불 이하의고 不名佛 내지 不捨보살도?

  • 답댓글 작성자 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3.08.15 불자 차 보살마하살 이능수습 거래 금세 일체보살 종종 행원 入智경계 즉명위불 於여래소 修보살행 무유휴식 說名보살

    여래諸力 개실이입 즉명십력
    雖成십력 行보현행 而無휴식 說名보살

    즉 불지에 들어가서 있으면 佛,
    불지에 들어갔더라도 보현행 을 닦으며 쉬지 않으면 보살! 이라는 겁니다😆
  • 답댓글 작성자 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3.08.15 普賢. 이말은 어찌보면, 삼매나 십력에 가만히 머물러 있으면 佛,

    삼매 십력에 있으면서도 쉴새없이 보현행을 하면 보살! 이라는겁니다

    즉 행이 있으면 보살,
    법신불 그 자체로 있으면 佛이라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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