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 너무 오랜만에 들어왔습니다~
작년 12월에 삼과골절로 수술하고 3월에 깁스풀고
걷기시작한지 어느새 6개월이 지났습니다.
별다른 이상은 없고 아주 잘 지냅니다
병원에서 깁스풀고 6개월쯤후에 핀제거하자고 해서
조만간 날짜 잡을 예정입니다.
이전에 수술했을때 사진은
위 주소에 있는데요..
최근 병원에서 찍은 결과로는 핀제거해도 괜찮다고 했었습니다.(수술했던곳이 아닌 다른 병원에서..)
어쨌든..다음주쯤에 수술을 할 예정인데
핀제거 수술하고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릴지 궁금합니다.
입원기간이나..재활을 또 해야하는지..바로걸을수있는지..뛸수는 있는지 등등요..
일단 핀박혀있는 상태에서는 뛰지말래서 걸어다니기만 했거든요..
이제는 좀 자유롭게(?)뛰어다니고 싶네요..ㅎㅎ
경험담 좀 들려주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은비 작성시간 13.09.25 전 발목골절수술한지 오개월인디 아직 절뚝인데요~ 핀제거는 일년후에 하라해서 그때까지 기다릴려고하는데요
핀제거후 회복기간은 얼마나될지 저도 궁금하네요~~~ -
작성자똘똘이 작성시간 13.09.30 전 안쪽 복숭아뼈 골절로 핀박고 1년 지나서 올 6월에 제거했는데요. 수술시간은 마취후 30분 정도 걸렸구요. 처음에 수술했을때는 마취깨고 엄청 아프고 피도 쏠려서.. 제거 수술도 엄청 아플거라고 생각했는데, 마취깨도 거의 안아파요.
피 쏠리는 현상도 거의 없구요. 붓기도 없고.. 저같은 경우는 하루 지나고나서 천천히 디뎌보라고 하셨는데, 제가 겁이 많아서 이틀이 지나도 안 딛고 그러니깐. 의사선생님이 뭐라고 하셔서 어쩔수 없이 디뎌봤는데. 괜찮았어요.
별다른 물리치료는 없구요. 그냥 걷다보면 낫는다고 하시네요. 아직 수술후 3달정도 지났는데, 발목각도는 정상에 약간 못 미치고요. 서서히 좋아지고 있어요. -
작성자똘똘이 작성시간 13.09.30 저도 발목 각도 좋아지려고 뛰는연습 해봤는데. 아직은 시원찮아요. 남들 눈에도 정상은 아닌걸로 보여서. 동네에서 뛰는건 좀 그래서, 그제부터 헬스클럽 가서 운동하고 있어요. 그리고 입원은 총 4일 했네요. 목요일 입원 금요일 수술 일요일 퇴원
그럼 수술 잘 받으세요 -
작성자주흘 작성시간 13.10.01 양과골절 핀제거 수술하고 4일째 걸어서 퇴원했습니다. 핀제거수술 당일은 통증때문에 잠을 못잘 정도였는데 그 담날 아침부턴 거의 통증 없었구요.
핀 제거한 자리에 구멍이 뚫린게 만져지기에 2~3개월은 좀 조심하며 다녔구요 별다른 재활운동은 없었으며 1년 3개월 정도 지난 현재 구멍은 완전히 메꿔진것 같습니다.
전 핀제거 하기 전에도 가벼운 뜀박질도 했고 등산도 다녔습니다만 아무래도 좀 불편하긴 했구요 핀 제거한 후에는 확실히 더 편해진게 느껴지구요...
이젠 거의 예전상태로 돌아간것 같습니다.. 뜀박질도 문제없는데 축구할땐 좀 겁나긴 해요...^^ 빠른 쾌유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