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속도로 코로나가 전파되고 있네요. 어제는 같은 동네 학생이 코로나에 노출되어 그 학생의 학교에 다는 학생들의 학원도 체크해야 되고 막상 이렇게 주변에 다가오니 더 긴장이 되는 것 같네요. 아이가 학원을 다니다 보니 혹시 접촉자와 같은 학원 방에 있다면.. 생각만 해도 멘탈이 풀리는 것 같아요. 코로나라는 것이 이런 거구나 하는 긴장감이 ... 모두 긴장하고 방역에 최선을 다해보자고요.작성자미라클작성시간20.11.26
코로나가 계속 올라가고 있네요. 집합금지가 아니라 이러다가 통행금지가 되는 것은 아닌지 백신이 국내에서 생산 된다는 기쁨 소식도 있지만 확산 속도가 줄어들지를 않으니 너무 걱정이네요. 소상공인들은 더욱 힘들어지고 경제도 더욱 힘들어 지니 모두 슬기롭게 잘 헤쳐나가야 될듯해요.작성자하늘바라기작성시간20.11.25
쌀쌀한 날씨가 옷깃을 한껏 추켜세우게 되지만 마음이 더욱 차가워지는 오늘이네요. 모든 카페에 테이크 아웃~~~ PC방, 학원등은 2단계에서 제외..... 고 위험 시설에 대한 2단계적용이 주먹구구식이라서 푸념이 느는것 같아요. 편가르기도 아니고 좀 더 좋은 대안이 있으면 좋겠네요. 선택 6시간 영업도 제안을 하던데..
대안없이 무조건 국민들에게 강요하는 정책이 참 마음에 들지 않네요. 그래도 힘내고 코로나 잘 극복해봐요. 작성자피오레작성시간20.11.24
다시 한숨이 저절로 나오지만 이젠 조그만 개인카페도 2단계 적용을 받는다고 하네요. 그렇게 마스크 쓰라고 이야기할 때에도 마스크를 쓰라고 그렇게 권고를 했는데도 .... 코로나 확산이 이렇게 커지게 되네요. 독박쓰는 것은 소상공인인것 같아요. 왜 그리들 마스크를 쓰지 않는지... 참 안타깝네요. 힘내자는 말도 지쳐가지만 그래도 슬기롭게 잘 이겨내 보자고요.작성자시크릿작성시간20.11.23
코로나가 심상치 않아서 걱정입니다. 왜그리들 조심하지 않는지... 제발 좀 조심했으면 좋겠네요. 모든 분들에게 매우 큰 피해를 끼친다는 것을 알면서도 왜그리 조심성이 없는 걸까요? 참 이기심이 대단한 분들이라고 생각해요. 마스크 쓰고 대화하기가 그렇게 힘든일인지.....작성자영웅일기작성시간20.11.18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네요. 모든 분들 감기 조심하세요. 코로나 확진자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데... 모두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 잘 지켰으면 해요. 사회적 비용이 얼마나 많이 드는지 한번씩 생각하면서 생활했으면 하네요. 백신이 개발되어도 내년 말이나 되어야 접종이 가능하다고 하니 내년까지는 꼬박 잘 지켜야 될것 같아요.작성자그린빈작성시간20.11.10
뉴스가 온통 미국 대선이야기네요. 아무래도 세계의 모든 나라가 미국의 영향을 받기에 이렇게 관심을 가지고 보는 것 같네요. 중국을 대하는 트럼프는 참 마음에 들었는데.. 그 이외의 것은 영 아니었는데.... 자국의 이익만을 위한 정책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도 정치인들 정신차렸으면 좋겠네요. 하나로 뭉쳐서 일본이나 중국, 미국등에 대처하기도 힘든데. 서로 잘 났다고 쌈박질이나 하고 있으니 .....작성자칼디작성시간20.11.05
날씨가 더욱 추워졌어요. 감기 조심하세요. 이만희 20명의 변호인을 대동했다고 하는데 사이비 종교의 무서움이네요. 장기간에 걸쳐서 이루어지는 정신의 무력화 시킨 사람을 보면 참 무섭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아니면 인간이라는 존재가 참 나약해서 일까요? 힘내시고 화이팅 하는 하루되세요. 작성자클라우드작성시간20.11.03
낮에는 따뜻한데 아침저녁으로 쌀쌀하네요. 코로나는 아직도 100명을 유지하네요. 언제쯤 백신이 나오려나 걱정만 쌓이네요. 사람들은 서서히 코로나에 대한 무서움을 잊혀가는 것 같아요. 얼마나 생활에 피해를 주는지 경제적으로 피해를 주는지 항상 새겨들으면서 지냈으면 좋겠어요. 뉴스도 이제는 코로나로 인한 경각심을 주는 내용도 약하고 ..걱정이네요.작성자그냥거기작성시간20.10.30
날씨가 쌀쌀해진다고 하는데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코로나가 아직도 산발적으로 계속 나오고 있는데 지금의 즐거운 생활을 유지하려면 방역수칙을 좀 더 잘 지켜야 될것 같아요. 너무 안일한 행동들을 조금만 조심들 했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작성자시크릿작성시간20.10.28
쌀쌀한 날씨 건강은 잘 챙기고 계신지요. 코로나 인원도 줄어들지 않고 더욱 힘들어도 방역수칙을 잘 지켜야 될텐데.. 공연하시는 분들을 보고 깜짝 놀랐네요. 커리두기는 커녕 마스크 미착용인 분들도 많고 만들어 놓은 자리도 2m 거리는 띄우지도 않고 너무 걱정이 되더라고요.작성자찰리브라운작성시간20.10.27
살짝 비가 오더니 날씨가 더 쌀쌀해 지는 듯하네요. 오늘은 황사에 미세먼지까지 있다고 하는데.. 목이 칼칼해 지는게 모두 건강 조심해야 할 듯해요. 중국이 코로나 종식 선언하더니 또다시 환경 파괴를 시작하네요. 너무 하는 중국 환경규제좀 하지 코로나 원흉에서 이젠 환경파괴의 주범이라고 불러야 하지 않을까요? 중국 규탄 대회라도 하고 싶은 오늘 날씨네요.작성자카페거기작성시간20.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