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라고 하는데.. 이게 가능할까요? 코로나는 독감처럼 한번 아픈 것이 아니자나요. 폐가 손상되고 위증증으로 넘어가고... 현재 밝혀진 후유증만 해도 대단한데 위드 코로나 가능할까요? 경제를 위해 사람의 목숨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 듯하네요. 모두 정신차려서 백신 잘 맞고 방역수칙 잘 지키면 되는데.... 영업제한이나 영업금지는 빼고요 마스크 쓰고 거리두기 잘 지키면서 백신 100% 접종 완료할 때까지요.. 모든 경제활동을 풀고 방역수칙 어기면 바로 폐업하도록 하는 규제를 만들어야 지요. 개인에게는 엄청난 벌금을 물리고요... 100만원 술먹는데 10만원 벌금이 무서워서 술을 안마시겠냐고요....참나...작성자길가에앉아작성시간21.09.09
가을이 다가오는 저녁으로 알려주는 귀뚜라미소리일까요? 매미소리로 무척 시끌었던거 같은데 .... 추석이 임박해서 그런가요. 암튼 분위기가 가을을 흠씬 느끼게 해주네요. 아 시간은 잘가고 사람들은 코로나에 지치고 생활고에 지치고 얼마나 더 버텨야하나들 힘겨워하는거 같네요. 코로나가 없던 이전으로 돌아가면 얼마나 좋을지 이전은 어땠는지도 상상이 안가네요ㅠ작성자무지개작성시간21.09.03
가을 장마가 와서 그런지 느껴지는 자연의 기운이 가을이라고 이야기하네요. 창밖의 맑은 햇살을 보는 것도 오랜만이네요. 코로나로 인해 힘든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정부의 이해하기 힘든 희망회복자금지원 때문에 멘탈이 흔들리는 하루지만 우리 모두 힘내요.작성자트리트리작성시간21.09.02
입추가 지나니 이젠 서늘하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네요. 한 낮의 무더위도 가시고 좋은 날씨만 가득하네요. 금방 한겨울의 추위가 찾아오겠지만 지금은 가을을 즐기면 될것 같아요. 이러한 편안한 마음도 코로나만 생각하면 우울감으로.... 감기처럼 달고 있어야 하는 코로나지만 몸에 주는 피해가 많기에 이렇게 쉽게 이야기하는 것도 어려운 것이 코로나인것 같아요. 이런 연구를 했던 잡종들을 꼭 밝혀서 세상에서 지워버려야 할 것 같아요. 전세계 공공의 적....작성자크로플작성시간21.08.30
태풍이와서 그런지 살짝 비가 오네요. 코로나도 같이 씻겨 내려가면 좋을 텐데...... 코로나가 이젠 바로 옆에 있다고 생각해야 할 듯하네요. 모두 긴장을 해야 할 텐데... 이젠 정부의 주먹 구구식 대처 방안에 대해서 신물이 나네요. 좀 체계적으로 정리하면서 대처를 하면 어떨까요...
벌써해야 되겠지만 이제부터라도 좀 잘했으면 좋겠네요. 집단면역에 대한 개념도 완전히 다르던데.. 집단면역이라고 정의하기 위해서 전제 조건이 있던데 현재의 상황이 집단면역이라고 정의하기에는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러한 전문가의 제대로된 의견을 청취해서 대책을 꾸려야 하는데.... 제발 백신에 집중하면서 다른 대책 좀 세워주기를 바란다. 소상공인만 잡지말고...작성자시골풍경작성시간21.08.23
입추가 지나서 그런지 아침에는 가을 날씨라 너무 좋네요. 미세먼지도 별로 없고 초미세먼지도 없고 이런 날씨가 계속되면 좋을 것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정신적으로 모두 힘들어하고 있지만... 백신접종에 의해 집단면역이 생기는 그날까지 잘 견디어 보아요.작성자초코초코작성시간21.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