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수다의 즐거움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통근 관련..

작성자미리|작성시간26.06.09|조회수146 목록 댓글 15

자평진전 읽어보다가 통근 관련한 부분에서

갑을목의 지지에 해자인묘 만나면 통근이라고 하는데

자수가 있을 때 왜 통근이 된다는 것인지 확실하게 이해되지 않아서 검색해보니 인성통근 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대부분은 자수는 통근으로 보지않으시는거같고..

어떻게 보아야할지 궁금합니다

통근이라는 단어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그냥 자수는 인성이기 때문에 일간에 힘을 더해준다 이정도까지로 봐야할지 싶네요

cf. 혹시 해수와 자수가 방합관계라서 붙여놓은건지..
보면 다른 일간에도 좀 생각지도 못할 글자를 통근으로 붙여놓았더라고요. 예를 들어 경신금에는 사오 를 뿌리글자로 붙여놓았는데 사 에는 경금이 있으니 그렇다쳐도 오화는 왜인건지..이해가 안가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소담 크리스티 | 작성시간 26.06.10 담여수 역시 우리 여수님! 여수님, 저도 가르쳐주셔서 감사해요! 최고, 최고!
  • 답댓글 작성자동백꽃필때 | 작성시간 26.06.10 담여수 여윽시~ 담여수님 확실하게 설명해 주시니 밑줄 쫙! 알럽~^^
  • 답댓글 작성자미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담여수 담여수님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현재 통용되는 근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 작성자수 안 | 작성시간 26.06.10 많은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공간이네요
  • 작성자담여수 | 작성시간 26.06.11 모연 리자쌤, 초연 길동님, 동백꽃필때님, 소담 크리스티님, 하늘의 백장미님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