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보니 답이 없더라

작성자산곡 신정식|작성시간26.06.21|조회수105 목록 댓글 5

 


살아보니 답이 없더라 / 산곡 신정식 


문밖에 나가면 돈 이다
벌던 쓰던 돈이 필요 하다
쓰지 않고 잘 벌리지 않는 것이 돈


잘 써야 잘 벌린다
십원 쓰니 천원이 벌렸다
안 먹고 안 싸면 사람은 죽는다


세상은 도우미도 있고
뚜쟁이도 있고 중계사도 있다
입으로 몸으로 사는 사람도 있다


선택은 사람이 했다
이런 것 저런 것이 모여 산다
득이 될 때나 손해 볼 때나 막 피해


피하고 싶은 사람은 되지 말자
나이가 들고 보니 써야 모이고
커피 한잔도 나누는 즐거움이다


속된 말로 작업이 아니라
좋은 사람과 나누는 교류 인 것 이다
성별을 따질 이유는 없다 좋으면 좋다


가끔 이상한 사람도 있지만
날파리 정도로 여기고 쫏고 길을 가듯
내 가는 길을 가면 그 것으로 만족한 것


능력이 떨어지니 쓰는 즐거움
순리를 거슬리지 말고 긍정적으로 살며
다 내려놓고 허허실실 어울리는 즐거움이다


돈으로 세월을 사려하지 마라
사기성이 있기에 사기꾼을 만나는 것이다
공수래공수거라 좋은 사람과 즐겁게 대화하자


산다는 것이 뭐 있나
믿을 것은 없으나 어울렸다 가는 것
버릴 것을 쌓아 놓으면 뭣하려 하나 맘을 비워라


생각은 이제 썩어서 활자만 우수수 남았다
살아 보니 답이 없더라 버리고 쓰는 즐거움 
마음 가는 사람과 소통하는 기쁜이더라 


살아보니 삶은 답이 없다 




 

 

여기에 소스 넣기, 글은 모두 지우고 사용 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그림자 신사 윤 기명 | 작성시간 26.06.21
    쾌자를 부르는 사람
    픽션을 만들어서
    밀고 나가면
    돈이 되는데

    논픽션을 가리면
    그야말로 인기를 얻고
    유명인이 되어서
    아무도 대들지 않는 세상

    어영 방송

    참 어이없게 싑게 벌어 먹고 사네요
  • 답댓글 작성자산곡 신정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반갑습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동트는아침 | 작성시간 26.06.22 new 좋은글 감사 합니다
  • 작성자터프가이 | 작성시간 26.06.22 new
    안녕하세요 이시간 오시니
    반가움에 마중을
    드리고 고마움으로
    인사를
    드려보구 같이하네요
    행복함이 있는 시간되시길
    바라구 수고하셨어요
    감사함을 드려요
  • 작성자보드미 | 작성시간 26.06.22 new 삶이란 답이 없다
    그것이 정답 같습니다
    가끔 글을 좋아 하기에 시간 날 때마다
    써보기는 하지만 어느 것이 좋은 글인지
    어느 것이 시인의 글인지 모를 때가 많아요
    그래도 좋아하기에 이렇게도 저렇게도 써봅니다
    산곡 신정식 시인님의 글을 보면서
    내가 쓰는 글도 정답이 없는가 하면서 자신에게 물어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