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때문에 망한 게 아니라고? 교과서가 통째로 숨긴 조선 멸망의 '진짜' 이유 | 역사다큐 | 농민봉기 | 한국사 | 조선왕조실록 작성자Succentor|작성시간26.06.14|조회수19 목록 댓글 1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https://www.youtube.com/watch?v=5WFQN5emilM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1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 작성자제우스리가 | 작성시간 26.06.14 간단하죠농민봉기로조선시대 지탱한신분세습제가 무너지고신분간 투쟁에일본이 어부지리더 쉽게 설명할까요 ~~~양반층들이 상놈이라 천시한 상민들이 권리요구하니까같이 평등하게 살긴 배아파 못하겠고에라이 일본한테 넘기고은사금 받고 편하게대우받고 살것을 선택함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