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질문과답변

fo2s 에어울프 고장문의(개초보)

작성자강학익|작성시간26.06.09|조회수267 목록 댓글 11

가입하자마 질문글 죄송합니다.
rc경험은 몇년되고 헬기는 꼬마헬기몇번 날려본 개초보입니다. 이번에나름 큰맘먹고 에어울프를 구매하였고 야간에 첫테스트비행시
조작미숙으로 5미터높이에서 추락...
그후 상태보니 괜찮아보여서 다시 가동해보니
바로 저위로 최대고도까지 상승하더니 조종
불능..
그이후 아파트물탱크위에 추락하여 야간이고 위험해서 회수못하고 며칠간 비도맞았고요 ㅜ

어찌저찌 며칠후 회수후 보니..
(앞조정석은다 파손되어날라가고 꼬리날개등등파손 대파된상대)

바짝말리고 접점부활제 등을 써서 작동해보니 좌우회전기능시 테일모터가 최대rpm으로 작동합니다. 정확히는 좌회전 신호넣을때만이고 우회전 입력시에는 rpm변화가 없습니다. 손으로기체를좌우로 돌릴시에도 좌회전시에만 rpm이 치솟고요
이런저런 검색으로 수신기고장일수 있다하여 수신기부품도 교체해보았으나 증상은 똑같습니다.
참고로 좌우회전 외에 기능은 정상작동합니다.

메이로터및 테일로터 더 제거후 실내에서 테스트시 결과입니다. 이제의심가는건 메인보드와 테일모터뿐입니다.
초보좀 도와주십셔.. 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미니헬기매니아 | 작성시간 26.06.10 강학익 인터넷에 올려진 제품 사진을 자세히 보니까 테일로터가 우측이 아니라 좌측에 있네요 이 경우엔 좌회전시 테일로터가 바람을 내뿜어줘야 하니까 테일로터 알피엠이 올라가는게 맞는 거 같습니다 근데 위에도 썼지만 메인헤드가 스로틀 위치에 상관없이 고정되어 있는데 스로틀 최하단에선 또 멈춘다는게 좀 이상한 거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양인규(유지경성) | 작성시간 26.06.10 미니헬기매니아 제가 님을 설득하려는게 아니라...제가 경험했던걸 알려주는겁니다...이런저런 자료 필요없고 실질적인 테스트부터 해보시길..그리고 헬기 모델도 같이 올려주면 좀더 정답에 가까운 정보가 나올겁니다..
  • 작성자강학익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아무래도 메인보드까지 교체해봐여 할거같습니다.. ㅜ 테일모터가 한방향 회전시에만 rpm을 높이는것에 원리도 이해가 조금되었고요.. 헌대 rpm이 지나치게 높고 스틱을 놓아도 rpm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우측으로 입력을 몇번넣어야 줄어들고요
    .또한 고도위아래 스로틀 조작시 메인모터 rpm도 변화가 없고... 그 로터샤프트에서 위아레로 움직이는것도 작동을 안하기도 하고 너무 머리가 아프네요
  • 답댓글 작성자미니헬기매니아 | 작성시간 26.06.10 스로틀을 올리면 스와시플레이트도 같이 올라가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그대로 있다면 문제가 확실히 있는 거네요 일단은 메인보드&변속기&서보들 모두 다 문제가 생긴 거 같아요 제 생각엔 현재 견적 나신 게 높은데서 떨어진 것도 크지만 그 보다는 물이 들어가서 회로들의 일부가 망가진 게 아닌가 판단됩니다 여러 정황상 살리기가 만만치 않아 보이고 이래저래 살린다 해도 금액적으로 거의 기체 한대값이 나올 듯 보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강학익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미니헬기매니아 일단 메인보드랑 몇가지 추가주문했습니다. 여기까지해보고 안되면 이쁜게조립해서 장식이나 해야지요 두분답변 너무고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