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갔더니 풋마늘 봤어요.
갑자기 마농지가 급 생각나서는.
제고향 제주에선 풋마늘 장아찌를 마농지라 합니다.ㅎ
지겹게도 먹었던
세월이 흘러 엄마 나이가 되니 그맛이 아련이.ㅜ
짠음식은 싫어 안담그는데.
제주도 사는 언니네 시엄니 레시피 있어요.
삼삼하게 만든 마농지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ㅎ
만들어 드셔보세요.
진짜 안짜고 맛있어요.
물 6.
양조간장2.
매실엑기스 1.
식초 0.5
소주 0.5
신건 좋으심 식초 1 .
저는 소주컵으로 했어요.
잎사귀는 데쳐서 초고추장에 먹으려구요.
시간이 흘러 7월 2일 .
고기 먹으며 꺼내니.
색도 곱고.
안달고 안짜고.
고기랑 딱입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감풀 작성시간 21.03.14 마농지 ㅎ 저두 시간내서 흉내한번 내봐야겠어요. 레시피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진달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1.03.15 어제부터 먹기 시작했어요 .
짜지않으니 밥도둑입니다 ㅋ달지도 않아요.
-
작성자다62 작성시간 21.03.15 울엄마표 장아찌도 맛난데 저는 흉내도 못내겠어요ㅜㅜ
연세가 있으시니 점점 더 힘들어라 하셔서
요즘은 아무것도 하시지 마라 하네요
그 맛이 참 아쉬워요 -
답댓글 작성자진달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1.03.15 어머님 이 계신 그 말 한마디에 부러움이 가득합니다.
-
작성자지눅재이 작성시간 21.03.15 풋마늘 장아찌 맛나보여요~~저도 한번 따라쟁이해볼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