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풋마늘 장아찌 .마농지 ㅎ

작성자진달래~|작성시간21.03.11|조회수1,329 목록 댓글 14

시장갔더니 풋마늘 봤어요.

갑자기 마농지가 급 생각나서는.

제고향 제주에선 풋마늘 장아찌를 마농지라 합니다.ㅎ

지겹게도 먹었던

세월이 흘러 엄마 나이가 되니 그맛이 아련이.ㅜ

짠음식은 싫어 안담그는데.

제주도 사는 언니네 시엄니 레시피 있어요.

삼삼하게 만든 마농지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ㅎ

만들어 드셔보세요.
진짜 안짜고 맛있어요.




물 6.
양조간장2.
매실엑기스 1.
식초 0.5
소주 0.5


신건 좋으심 식초 1 .

저는 소주컵으로 했어요.
잎사귀는 데쳐서 초고추장에 먹으려구요.





시간이 흘러 7월 2일 .
고기 먹으며 꺼내니.
색도 곱고.
안달고 안짜고.
고기랑 딱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감풀 | 작성시간 21.03.14 마농지 ㅎ 저두 시간내서 흉내한번 내봐야겠어요. 레시피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진달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3.15 어제부터 먹기 시작했어요 .
    짜지않으니 밥도둑입니다 ㅋ달지도 않아요.

  • 작성자다62 | 작성시간 21.03.15 울엄마표 장아찌도 맛난데 저는 흉내도 못내겠어요ㅜㅜ

    연세가 있으시니 점점 더 힘들어라 하셔서

    요즘은 아무것도 하시지 마라 하네요

    그 맛이 참 아쉬워요
  • 답댓글 작성자진달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3.15 어머님 이 계신 그 말 한마디에 부러움이 가득합니다.

  • 작성자지눅재이 | 작성시간 21.03.15 풋마늘 장아찌 맛나보여요~~저도 한번 따라쟁이해볼려구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