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자연탐구-수학(p414) 추론하기 방법에서 질문입니다.

작성자정현진| 작성시간26.06.07| 조회수0| 댓글 2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망둥이 작성시간26.06.07 네, 선생님^^
    <그 다음 어떻게 될 것 같니?>는 일반적으로 추리하기에 해당하는 발문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4가지 과정은 관계성 인식 → 추리 → 정당화 → 일반화의 흐름으로 전개되는 경우가 많지만, 반드시 이 순서로만 진행되는 것은 아님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강의에서 정당화하기를 설명해주신 직후에 <그 다음 어떻게 될 것 같니?> 라는 발문을 언급한 것은, 정당화 다음 단계의 발문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추리하기를 유도하는 대표 발문의 예를 다시 든 것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 어떻게 될 것 같니?"는 추리하기
    "왜 그렇게 생각했니?" 는 정당화하기
    "이 규칙을 다른 경우에도 적용할 수 있을까?" 는 일반화하기가 되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정현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7 연속 과정의 하나가 아닌 별개로 말씀하신 거였군요. 감사합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