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이는 28세고 언론시험을 준비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한터에 김xx기자의 언론입사 아카데미를 신청했어요. 비싸지만 2개월동안 제대로 해보자싶어서 큰맘먹고 시작하려고 합니다. 지방인이라 서울로 왔다갔다하면 교통비가 장난없어서 서울에서 지낼 집을 구하는 중입니다.
집은 1년계약이 보통이라서 2달만 하고 다시 대구로 내려올수없고..그리고 내려와봤자 뭐하나싶어서 취업될때까지 계속 지낼생각입니다.
저의 이런 선택이 과연 현명할지 의문들어서 고민을 털어봅니다. 부모님께 부담을 드려서 죄송하고 저도 또한 많이 부담되네요. 아르바이트도 해야겠죠.
기초부터 시작해야되는 경우라 오래걸리겠지만 서울에서 준비하면, 2개월가량의 수업이 끝나고 인턴도 지원할수있는 환경과 스터디도 활발히 할 수 있는 환경이 될 것같아서 제 몸을 서울이라는 환경에 던져놓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과연 괜찮은 도전일지..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nunez 작성시간 24.09.03 대구에서 올라와서 기자하고 있습니다. 질문에 맞는 답은 아니지만 어느 매체에서든 심히 문제있는 곳이 아니라면 빨리 들어가보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쿠크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9.03 대구출신 기자분이라니 정말 멋지십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잘새겨듣겠습니다!
-
작성자mammothsj23 작성시간 24.09.03 음. 타지역에서 서울로 와서 언론사 준비... 님이 본문에 쓰신 내용을 그대로 했던 사람이고 언론사 입사도 했었던 1인입니다. 무조건 도전하시라 추천합니다. 죽어도 서울 거주 비용이 아까웠다면 여기에 글을 쓰는 것도 안 하셨겠죠? 도전 안 하고 후회하시는 것보단 도전하고 돈 투자가 낫다고 봅니다. 하다가 얼마든지 접으실 수 있으니 얼른 시작하시길 바래요. 아직도 아랑은 고민 글이 많군요.
-
답댓글 작성자쿠크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9.03 앞서 경험하신 분의 진심어린 조언 잘새겨듣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작성자연연여느 작성시간 24.09.04 온라인 수업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