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Re:현재 아바타 가격이 너무 높습니다

작성자지금이야그란| 작성시간24.05.12| 조회수0| 댓글 1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CHHT 작성시간24.05.12 아바타는비싸든싸든
    그냥꾸며줄뿐. 사든말든 자기의결정이고
    사도 전투에는 도움이 안됩니다
  • 작성자 Give 작성시간24.05.12 아바타 꾸미기가 좋은 모델이라는 것에는 저 또한 매우 동의하는 바입니다.
    그게 나쁘다는 것도 아니구요.
    헌데 과거부터 지금까지 그체 모바일의 역사를 보면 제가 왜 이런 말을 했는지 아실겁니다.
    지금이야 그나마 나아졌지만 과거 상품들을 보세요.
    움직이지도 않는 종이장 스킬컷 일러스트를 그려놓고 22000원에 판매하던 시절도 있었죠.
    꽤나 장기적으로 그래왔던것으로 압니다.
    이것만봐도 초기부터 얼마나 수익모델을 대충 짰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도 건의하지 않았다면 바뀌지 않고 지금까지 쭉 그래왔을겁니다.

    말씀대로 무조건 싼게 정답이 아니라는것도 동의합니다.
    다만 제가 정말 강조하고싶은건 비싸면 비싼값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아바타 퀄리티를 봤을떄 그 값어치를 하려면 +a 가 더 들어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희귀아바타를 구입시에만 얻을 수 있는 전용 악세사리라던가
    다른 아바타에도 적용할수 있는 특수한 모션 커스텀이라던가
    스페셜 아바타 구입시엔 일러스트도 인게임 아바타와 동일한 색상 버전의 일러스트를 주는 등등의 것들이죠.
  • 답댓글 작성자 Give 작성시간24.05.12 저도 일러스트 수집하고 아바타 사는거 정말 좋아합니다
    스페셜 아바타도 많이 사봤고 게임 초창기부터 함께해온 골수 유저죠
    이 게임이 오래 나아가길 바라기에 건의한겁니다

    아바타가 폭리를 취하는것은 아니며 안사도 그만이지만
    가격조정 혹은 퀄리티 개선을 하면 다른 사람을 지갑을 더 열수도 있겠죠
    되고 안되고를 떠나서 가격조정이던 퀄리티 추가개선이던 건의게시판에 이정도 건의는 해볼 수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아바타 꾸미기로 수익모델을 제대로 초점을 맞출것이라면 그에 합당한 다른 부가요소도 개선을 좀 해야합니다.
    현재 악세사리 퀄리티가 상당히 떨어지며 갯수 또한 제한적입니다.
    티아라같은 머리 위 악세서리같은 경우에는 실제 착용 방식이 아닌 머리 위에 둥둥 떠나니는 구조라서 매력도 상당히 떨어지구요

    그리고 다들 맨날 섭종이니 망겜이니하는데 막상 분기 실적보면 항상 잘나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한마디로 지갑이 열리면 열렸지 그거 가격조정 좀 한다고해서 섭종할일은 없어보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ENDO 작성시간24.05.12 출시 초기면 기술적으로 딸리던 거 아닌가 싶네요.

    일러스트 액팅 보면 라투디 처럼 왜곡이 없어서 스파인 같은 툴로 이용하는 것 같던데 저 시절이면 한국 겜업계에도 한국인 중에서두 스파인 잘 다루는 분이 몇 분 없었어요.
    포토샵으로 쪼개기엔 매쉬가 섬세하지 않구 리깅도 제대로 못했겠죠.

    런칭 길어지면서 전체적인 퀄리티가 높아진 건 맞지만 그 시기에 정말 대충 짰느냐 하면 그건 아니라구 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 to.x 작성시간24.05.12 Give 비용이 비싸다는것에 대해 어느정도 계산을 해볼때

    구성품
    1. 스탠드 일러스트 및 라이브2d모션기능

    2. 필살기컷신일러스트1종 및 라이브2d모션 및 필살기 연출 (최근엔 눈만 뜨는게아니라 3d연출도 들어감)

    3. 프로필 이미지 및 프레임

    4. 캐릭터 컨셉 디자인

    5. 캐릭터 5종 모델링

    6. 4종의 새로운 이펙트와 4종의 베리에이션(각인하면 이펙트가 더 추가되니까)

    7. 판매 공지 배너 제작

    그체 현재 유저수를 대충 3천명이라고 잡고 그중에 아바타 구매자가 15% 450명
    그중에 일반 구매자가 70% 315명
    그중에 프리미엄 구매자가 30% 135명

    315*15000 = 4,725,000
    135*22000 = 2,970,000

    총 합 7,695,000

    해당 퍼센트는 업계 전반에서 발표하는 평균 유저 구매비율에 좀 더 후하게 친 숫자입니다.

    여기서 구글 애플 인앱 결제 수수료 30%를 제외하면 5,386,500원

    초기 판매 매출이 총 530만원인데 만들어야할 종류가 7가지면 적자라고 생각해요... 한번 만든거 계속 재오픈 하니까 그나마 적자를 매꾸는게 아닐까싶구요

  • 답댓글 작성자 to.x 작성시간24.05.12 to.x 예시로든 비율과 인앱결제 수수료에대한 출처도 함께 공유드려요!

    https://m.blog.naver.com/thatsok/221545360491

    https://m.blog.naver.com/lllsky1008/222856235323
  • 답댓글 작성자 ENDO 작성시간24.05.13 to.x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 ENDO 작성시간24.05.13 Give 추가적으로 크로스 플렛폼 시대라지만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의 정체성 및 BM 구분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싸다 싸다의 기준 역시 주관적이기 때문에 비교군을 가져오시면 더욱 좋을 것 같구요.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 저 게임 돌아다니며 가격 비교하고 느낀 바로는 현재의 가격 정책 나쁘다고 생각되지는 않아요.

    모델링만 원하면 모델링 패키지, 프레임데코 키트를 원하면 프레임 패키지, 어나더 컬러를 원하면 어나더 패키지로 세 가지로 쪼개놓은 것도 저는 + 요소로 생각되구요.

    아바타 요소는 플레이 벨런스에 영향을 주는 것도 아니거니와 모델링 패키지 안에 이미 필요한 건(아바타/이펙트) 다 들어있기도 하니까요.

    일부 모바일 게임의 경우엔 전투 벨런스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옵션으로 경험치나 골드 획득량 같은 옵션들 넣어두기도 하는데 그체는 정말 꾸밈요소 제공이 다 이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 ENDO 작성시간24.05.13 Give 물론 건의하신 대로 아바타 가격이 낮아지면 구매하는 입장에서 좋기야 하겠지만 가격이 낮아져도 사는 사람은 사고 아닌 사람은 넘기는 게 대부분이잖아요. :3

    구뽑이나 한벌압 같은 경우엔 킹받는 건 킹받는 거지만 마일리지로 천장 제공도 하구있기도 하구요.

    그체 자체가 확실한 BM 요소가 보장되는 편인 것도 아니라서 아바타 가격이 줄어드는 게 앞으로의 서비스에 어떤 영향을 끼칠 지도 모르겠네요.
  • 답댓글 작성자 ENDO 작성시간24.05.13 Give 지금 말씀하신 건의안 중에 당장 현실적 그나마 실현 가능성이 있어보이는 건 어나더 컬러 아바타용 일러스트 제공 같아요.

    사실 이것도 채색 기법이나 그리는 순서-방식에 따라 갈리겠지만 일단 메쉬 따는 거랑 리깅 작업은 복붙을 한다 하더라도 어나더 일러스트 파츠 쪼개서 리터칭 하는 작업을 두 번 하게 될 걸요.
    부동 일러가 아니라 액팅 들어간 거니까요.

    확밀아 시기에 CCG류 게임이 뜨면서 프리랜서 일러레들 몸값이 확 떳었던 적도 있지만 한국에선 지금 웬만한 네임드 아닌 이상 다들 회사 소속으로 시작하기도 하구 타 업종에 비해서 가장 초봉 낮게 시작하는 게 아트직군이에요.(이건 업계불문)

    겜업계 노동력 갈리는 업무는 업종 상관없이 빵빵하지만 2D 아트 리소스 제작의 작업량이 늘어나는 건 되려 지금 보다 아바타 퀄리티가 전반적으로 떨어질 수도 있어요.

    3D면 매핑할 그림 컬러만 바꾸든 하면 될테지만요.

    이것도 적고 보니 어려울 것 같구 액세서리들 위치 조정이 그나마 제일 만만하겠네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