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은

작성자김태은|작성시간26.06.06|조회수37 목록 댓글 5

(질문)모기가 좋아하는 혈액형은 무엇일까?

(가설)운동을 하고 땀이 나면 모기들이 잘 무는 것 같은데 그래도 좋아하는 혈액형은 O형인 것 같습니다.
이유는 우리가족은 A형과B형인데 밖에 나가면 우리가족은 모기의 잘 물리지 않습니다.

과학자들은 O형의 피에 모기가 알을 만드는 데 필요한 영양소나 특정 성분이 더 매력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과학자들은 O형의 피에 모기가 알을 만드는 데 필요한 영양소나 특정 성분이 더 매력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추측합니다.하지만 땀을 많이 흘리거나, 숨을 헐떡이거나, 검은색 옷을 입으면 모기는 혈액형과 상관없이 그 사람을 먼저 공격합니다. 혈액형은 모기가 좋아하는 여러 가지 조건 중 하나일 뿐이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민기식 | 작성시간 26.06.07 혈액형이 뭘까? 왜 혈액형을 나누게 된걸까?
  • 답댓글 작성자김태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선생님 다시 찾아보았습니다.피를 그냥 눈으로 보면 다 똑같은 붉은색인데, 왜 과학자들은 이것을 A형, B형, O형, AB형으로 나누게 되었을까요?
    옛날 병원에서는 피를 많이 흘려 죽어가는 환자에게 다른 사람의 피를 넣어주는 '수혈'을 했습니다.그런데 이상하게도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의 피를 받고 살아났지만, 어떤 사람은 피를 받자마자 피가 온몸에서 굳어버려 죽는 일이 자꾸 일어났습니다.
    눈으로 볼 때는 똑같은 피인데 왜 이런 일이 생기는지 아무도 몰랐습니다.

    이 비밀을 밝혀낸 사람이 바로 오스트리아의 과학자 카를 랜드스타이너 박사입니다.박사는 연구실에서 여러 사람의 피를 뽑아 서로 섞어보는 실험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어떤 피끼리 섞으면 아무 문제가 없는데, 특정 피끼리 섞으면 피 찌꺼기가 엉겨 붙으며 떡처럼 딱딱하게 굳는 것을 발견했습니다.박사는 이 실험을 통해 사람의 피에는 서로 다른 '성분(안테나와 무기)'이 들어있다는 것을 알고, 피의 종류를 A형, B형, C형(나중에 O형으로 바뀜)으로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다음 해에 제자들이 AB형도 찾아냈어요!)
  • 작성자강유준 | 작성시간 26.06.08 내가 O형인데 어쩌지....
  • 답댓글 작성자황다정 | 작성시간 26.06.08 나도 O형인데....
  • 작성자조현준 | 작성시간 26.06.10 난A형인데 많이 물리는데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