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느루79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20.08.08
행바님^^ 늦지 않으셨어요~ 지금부터 꾸준하게 하시면 금방 늘수 있으세요. 뭐 금방 안늘면 천천히 늘려가면 되죠. 압박감 느끼시면 글쓰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니 편안하게 써보세요. 바로 포스팅하기 보다는 손으로 노트에 다양한 주제로 끄적끄적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그중에 연관되거나 하는 내용 두어개를 연결해서 쓰곤 한답니다. ^^
답댓글작성자느루79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20.08.13
애들 시키지 마요.^^ 스스로 필요에 의해 해야지 시키는건 오히려 글쓰기 자체를 싫어하게 만들수... 뭐든 부모가 강제로 시키는건 오히려 그것과 멀어지게 만들더라구요. 차라리 엄마가 하는 모습 자연스레 보여줘요. 그것 보고 본인이 좋아보이고 필요하면 시작하게... 그때 방법적인 것을 물어보면 조언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