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AbandonedSoul작성시간05.04.09
고구려가 200년 정도 먼저 건국되었다는 주장이 있기는 있습니다.// 다만 건국이라는 얘기가.. 애매한 면이 있기는 하군요.// 허나 한가지 맹점은 지금의 역사서를 따를때, 고구려는 부여에서 분화된 국가이고, 그런고로 부여의 발달된 문물을 상당 부분 가지고 출발했을 거라는 점입니다.
작성자Ψ캐피맨작성시간05.05.22
고구려는 주몽이 부여에서 졸본으로 내려와 졸본에서 소서노에 의지하여 세워졌습니다. 그런데 고구려가 200년정도 먼저 건국되었다는 이야기는 고구려라는 나라 이전에 이미 구려 혹은 구리라 불리는 나라가 있었는데 주몽이 내려와 소서노와 혼인하였고 소서노에 의지하여 구려국 권력의 핵심으로 떠올랐다가 왕위에 올라
작성자Ψ캐피맨작성시간05.05.22
저는 신라의 건국연대가 백제의 건국연대와 비슷하거나 더 늦을 거라고 보는데요, 삼국사기의 저자인 김부식은 경주 김씨로써 고구려와 백제관련 기사를 기록함에 있어 수많은 오류를 낳았습니다. 그 예로 대륙백제에 관한 부분을 들 수 있는데요. 근초고왕에 관한 글에는 약 10년 정도의 일이 기록되어있지않습니다.
작성자Ψ캐피맨작성시간05.05.22
근초고왕 뿐만아니라 다른 왕들도 몇 년씩 비어있는 경우도 있고 대륙에서 벌어진 일들도 한반도에서 벌어진 일로 기록하여 엄청난 오류를 낳고 있습니다. 고구려에 관한 기록에도 작은 것에서 큰 것까지 다양한 왜곡과 실수가 보입니다. 신라 위주의 기록이란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