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공룡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4.08.13 랄라라탁짱 빠르다와 호쾌하다는 다르죠.
빠르다는 스피드만 따지는 거고 호쾌하다는 스피드와 함께 타구감과 기분을 더불어 말하는..ㅎ
익스트림은 빠르지만 부드럽고 먹먹하게 묻혀서 밀어내는 빠름이고
프로에보는 스펀지가 프로보다는 무르지만 익스트림보다는 단단하고 튕겨내는 스펀지라 때릴 때 호쾌한 타구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실제 스피드는 익스트림이나 프로에보나 거의 같습니다만 때릴 때의 감각과 공의 구질로는 프로에보가 훨씬 시원시원하고 잘 나가는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부드러운 연결플레이에 익스트림이 어울리고
호쾌한 스매쉬에는 프로에보가 훨 낫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공룡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4.08.13 랄라라탁짱 평면러버는 얇은 스펀지가 컨트롤 좋고 두꺼울 수록 파워가 올라가서 실력이 올라갈 수록 두꺼운 스펀지로 업그레이드하는 게 순리입니다.
유독 우리나라에선 특이하게 얇은 스펀지 찾기가 힘들어 대개 처음부터 두꺼운 거 쓰게 되지만요.
반면에 숏핌플러버는 실력이 오를 수록 두꺼운 스펀지에서 점차 얇은 스펀지로 가는 게 실상 업그레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얇은 스펀지일 수록 수비 컨트롤과 변화가 커지나 공격 컨트롤이 어렵기에 그만큼 실력이 높아야 공격력을 커버할 수 있는 거죠.
실상 때릴 때 스피드는 큰 차이 없지만 컨트롤이 힘들기에 얇은 스펀지 쓰는 게 더 어려운 겁니다.
글 내용을 봐서는 아직 1.3으로 공격하실 실력이 안되시는 듯하니 다시 1.8정도로 복귀하셔서 탄탄한 공격력을 갖추신 후에 조금씩 낮춰가시길 권합니다.
더구나 킬러시리즈는 컨트롤이 어렵기로 유명한 러버라 갑작스럽게 두 단계나 낮추셨으니 잘 안되는 게 당연합니다.
많이 익숙해지시면 얇은 스펀지로도 얼마든지 강력한 위력의 공격을 하실 수 있게 될 겁니다.
최소 2~3년은 꾸준히 쓰셔야 스펀지 두께 한 단계 낮출 기간이 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공룡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4.08.13 랄라라탁짱 더구나 프리모라츠카본 같이 강력한 블레이드에 킬러시리즈 1.3을 공격용으로 사용하려면 킬러 러버의 특성을 완전히 파악하고 최대한 익숙해진 후에라도 결코 쉽지 않을 겁니다.
이토미마카본 역시 빠른 블레이드라 마찬가지입니다.
프카에 공격용으로 쓰시려면 킬러프로에보 1.8 정도로 최소 2년은 꾸준히 적응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킬러프로를 포핸드에 쓰기 시작한 지 5년 째 되지만 아직 1.8과 1.5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고 사실 아직은 1.8이 편하고 승률이 높습니다.
1.5는 깔림이 좋지만 공격 컨트롤이 쉽지 않아서요.
더구나 1.3은.. 수동적 블록 외에는 자신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