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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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좋고좋도다 작성시간16.04.07 저도 보스커트 렐리를 별로 안좋아해서 길면 무조건 걸고 짧게오면 게임때 이 기술을 가장.많이. 사용합니다.
하회전량이 좀 강하다 싶으면 요렇게 풀고.
하회전이 좀 약하게 짧게 온다 싶으면 플릭. -
답댓글 작성자 붉은돼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6.04.07 네~ 저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회전을 바로 이기기 힘들 것 같으면 살짝 풀어주고 상대가 먼저 걸면 랠리로 돌입하고
상대가 놓아주면 선제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
작성자 ifinesse 작성시간16.04.08 질문 있습니다!
상대 하회전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에서 라켓 각을 무리하게 세우다 보면 공이 가라앉아서 네트 미스가 날 위험이 있을 텐데요.
보다 적극적이지만 안전하게 이 기술을 쓸 수 있는 팁이나 세부사항을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임팩트 전후의 라켓 속도 조절이라던가 일반 푸시와는 다른 궤적의 변형이라 할 지 ... -
답댓글 작성자 붉은돼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6.04.08 아 네.. 좀 감각적인 부분이긴 한데요.
저렇게 각을 자연스럽게 세우려면 스윙의 궤적이 약간 위로 오르게 됩니다.
미세한 부분까지 그려내지 못했네요. ^^
감각적으로는 공의 아랫부분에서 ↘ 이 부분을 약간 든다는 느낌이랄까요.
회전에 따른 드라이브가 약간씩 다르듯이 하회전의 양에 따라 바뀌는 그 감각을 글로 다 적어내질 못하겠네요
몇번 해보시면 대충 느낌은 오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
답댓글 작성자 ifinesse 작성시간16.04.08 붉은돼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 탑스핀으로 반구된 볼 대해
- 보통의 채는 임팩트의 카운터 탑스핀이 아니라
- 라켓각을 여는 대신 아래로 누르는 듯한 궤적의 스윙으로 너클성의 깔리는 볼을 되돌려 주는 타법
의 반대 개념으로 생각해도 될까요? -
답댓글 작성자 붉은돼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6.04.08 ifinesse 아 그렇게 생각하면 비슷하기도 하겠군요. 모양새는 좀 많이 다르겠지만요.. ^^;
은밀히 따지면 공의 회전과 같은 방향으로 움직여준다라는 부분에서는 일맥상통할 것 같습니다.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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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 붉은돼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6.07.14 라켓의 임팩트는 항상 Sweet~~ spot 이면 좋겠죠... 가운데요 ~
약간 들어이브 느낌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