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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진에서 양핸드 루프 드라이브 고수 이길 방법이 궁금합니다.

작성자스나이뻐| 작성시간21.11.01| 조회수527| 댓글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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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깡시 작성시간21.11.01 따닥~카운터가 답 같은데요. ^^
  • 답댓글 작성자 스나이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11.01 제 실력 부족이겠지만
    엔드라인에 떨어지는 회전 많은 드라이브를
    따닥으로 카운터 드라이브 하기가 여간 어렵지 않네요~
  • 작성자 불량폐기 작성시간21.11.01 저희 관장님이 그렇게 치십니다. 제 실력으론 핸디를 받아도 버겁죠....

    득점 상황을 보면, 짧은 커트(스톱) 중에 길게 나온것 한방!!! 밖에는...

    실력 차이가 나는 그런 스타일엔 연결로 가면 죽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스나이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11.01 결국 한방!! 이 안되면
    방법이 없는거군요~ㅜㅜ
  • 작성자 레슨2년째 작성시간21.11.01 강약조절, 좌우빼면서 한방, 정확한 카운터, 아님 한수 배운다 생각하고 괜햐 힘을 빼는 한방보다는 최대한 가볍게 연결하며 공을 끝까지 보는 훈련으로 생각하심 맘이 편해요. 연결위주의 사람에겐 분명히 기회는 옵니다. 다만 한방또는 좌우 코스를 정확히 읽고 속도를 조절하는 센스까지 익힐때까지는 괜한 힘빼지 않는게 좋아요. 저도 비슷한경험이 있는데 한 이년치니까 적응하더라고요.
  • 답댓글 작성자 스나이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11.01 속도 조절까지는 생각 못해봤습니다.
    최대한 가볍게 연결하는 마음도 중요할거 같습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 세모래 작성시간21.11.01 루프드라이브는 계속 카운터 날리세요.
    블럭으로 막아도 그분보다 더 높은 레벨 만나면 받아 넘겨봤자 또 두들겨 맞는 문제에 봉착합니다. 때리고 때리다 보면 언젠가는 상대방분이 '루프만 걸면 뚜까때는 분을 어떻게 상대할까요?' 라는 글을 올리실겁니다. ^^
  • 답댓글 작성자 스나이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11.01 맞습니다. 잘 블럭해봤자 또 두들겨 맞더군요..
    그냥 꾸준히 카운터 실력을 늘리는 것이 해결책이겠군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 람보 작성시간21.11.01 강약강약이 좋습니다.. 바운드 되자마자 따닥 후 다시 상대가 루프로 보내 오면 살짝 스톱으로 건드려 주고.. 다가오면 다시 따닥 스매시,, 다시 스톱...이러면 상대도 함부로 루프 못날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 스나이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11.01 강약 강약 좋은 방법이네요..
    참고하겠습니다.
    그런데 엔드라인에 떨어지는 루프는
    제 실력에 짧게 놓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블루 작성시간22.05.29 리시브가 전에 잘 됐는데 남자분 상대방 약한 포핸드루프 드라이브가 이제는 회전이 더 걸려서 옵니다. 제가 공이 탁구대 밖으로 나가는 것은 왜일까요?? 라켓 각도에 문제가 있을까요.
    살짝 스톱이란 건 방향 보고 설짝 건드려서 보낸다는 건가요? 스매시 때 라켓 각도에 대해서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따닥 카운터…카운터가 뭔가요? 너무 모르는게 많네요~
  • 답댓글 작성자 람보 작성시간22.06.04 블루 답이 늦었네요.. 스톱이란 보통 상대의 회전성 짧은 볼을 튀어오르는 순간 머리를 쓰다듬듯이 지그시 눌러주는 동작이지요 라켓각은 거의 10도 내외 극단적으로 수평도 가능..힘빼고 공 눌러주기.. 카운터란 말그대로 펀치날리듯 상대의 루프성 공이 약간 길게 오면 가디렸다가 바운드 되자마자 거의 덮듯이 중간정도의 함으로 때리는걸 말하죠.. 라켓각은 30도 내외( 상대 회전량 예측해서 조절).. 몇번 쳐보면 예측 가능하구요..단 주저하지말고 과감하게 때려야 깔려 들어갑니다.. 70% 의 힘으로만..
  • 답댓글 작성자 블루 작성시간22.06.06 람보 답글 주셔서 이해됐어요,
    기분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 아푸아푸 작성시간21.11.03 저는 상대방이 중진에 안정적인 전형이라면 그 전형에 맞춰 버텨서 이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할 때 한 방으로 제끼는걸로 승부를 볼 순 있겠지요.
  • 답댓글 작성자 스나이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11.04 어제 그렇게 쳐보니 조금 수월했습니다.
    버티다가 기회 왔을 때 한방 혹은 카운터 혹은 코스빼기로..
    덤비다가 실수만 안해도 점수가 비슷하게 진행되네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 아스카리스 작성시간21.11.06 중진으로 물러날 기회 자체를 차단해야 할 것 같은데요. 서비스나 리시브를 포함한 전반적인 랠리 자체를 짧고 낮게, 투바운드성 될까말까 하는 수준의 스탑성으로 초반 랠리를 이어가고 찬스가 왔다 싶으면 한방에 뭉개는게 좋아보입니다.
    먼저 공격하기도 전에 상대가 짧은 볼임에도 먼저 루프를 걸어온다면, 그게 처음부터 한방에 테이블 깊게 떨어지긴 어려우니 그건 곧바로 카운터 친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을 듯 하고요.
    글고 말씀하시는 내용 보니 상대분은 대체로 수비력과 커버범위도 넓을듯 하여, 짧은 스톱성 랠리 중에 조금 괜찮을 것 같다고 곧바로 플릭이나 치키타로 들어가면 오히려 독이 될 것 같네요.
  • 답댓글 작성자 스나이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11.07 상대 서브는 단 한가지.
    걸라고 길게 줍니다.
    상회전 혹은 하회전 살짝 섞어서
    그리고 바로 뒤로 물러나기 때문에
    초구부터 걸면 바로 랠리 시작.
    제 실력으로 길게 나오는 서브를 한방으로 제끼거나 스톱으로 처리하기는 힘듭니다.
  • 답댓글 작성자 아스카리스 작성시간21.11.12 스나이뻐 골치아프네요 ㅎㅎ...물러나는 상대는 짧은 드롭성으로 처리하는게 좋긴 한데 말씀처럼 그걸 일상적으로 하긴 쉽지 않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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