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나비1반(3세)

(원내활동) 두부 놀이 했어요!

작성자나비1반선생님|작성시간26.06.10|조회수42 목록 댓글 2

오늘은 두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다양한 방법으로 두부를 탐색하며 즐겁게 놀이하였습니다.
먼저 두부의 모양과 색깔, 냄새를 살펴보고 직접 맛도 보며 두부에 대해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부를 이용해 케이크를 만들어 보고 초를 꽂아 생일 축하 노래를 함께 부르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
다양한 놀잇감을 두부에 꽂아보며 손의 힘을 조절해 보고, 자신의 생각대로 꾸며보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모습도 보였어요!

플라스틱 칼을 이용해 두부를 자유롭게 잘라보며 '싹둑싹둑' 소리를 흉내 내기도 하고, 크고 작은 조각으로 나누어 보며 즐겁게 탐색해보기도 하고
손으로 두부를 세게 눌러 격파해 보기도 하고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 으깨보며 말랑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충분히 느껴보았습니다. ❤️

두부가 부서지고 모양이 변하는 모습을 관찰하며 흥미를 보였고, 손바닥과 손가락을 이용해 자유롭게 만져보며 오감 놀이를 즐겼습니다.

소꿉놀잇감을 활용하여 두부로 음식을 만드는 역할놀이도 해보았습니다.
접시에 담아 음식을 차려보거나 숟가락과 그릇을 이용해 요리하는 흉내를 내며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놀이하였습니다.

연두부도 자유롭게 만져보며 일반 두부와 다른 촉감을 느껴보고, 식용 색소를 넣어 주물주물 섞어보며 색이 변하는 과정도 관찰하였습니다.
손으로 조물조물 만지고 섞으며 촉감과 색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두부를 탐색하며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고, 냄새 맡고, 맛보는 오감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였으며 호기심을 가지고 놀이를 이어가는 모습이 멋진 나비반 친구들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나비1반윤선우맘 | 작성시간 26.06.10 이렇게 좋아하는데 안보냈으면 실망할뻔했네요 😊😊
  • 답댓글 작성자나비1반선생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안녕하세요 어머님! 오늘 선우 두부 놀이 엄청 신나게 잘 했어요! 맛보기 두부도 야무지게 두손으로 꼭 잡고 먹어보고 활동도 적극적으로 하며 오늘 놀이 잘한 선우 칭찬 많이 해주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